GC셀, NK세포 대량 배양 기술 특허 등록

출처: 지씨셀 (코스닥 144510)
2021-12-09 11:36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9일 -- 지씨셀(144510, 대표 박대우)은 자체 개발한 지지세포를 활용한 제대혈 유래 NK세포 대량 배양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자체 개발한 형질 전환된 T세포를 이용해 소량의 제대혈에서 높은 활성을 가진 고순도 자연 살해(NK·Natural killer) 세포를 대량 배양하는 방법이다.

형질 전환된 T세포를 지지세포로써 이용하는 방법은 지씨셀 만의 고유 기술로, 2019년 출원 이후 처음으로 국내에서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 이는 해당 기술에 대한 권리를 안정적으로 보장받고 기성품(Off-The-Shelf) 형태의 NK세포 치료제 상용화에 필수적인 플랫폼 기술을 확보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

이번 특허의 과학적 근거가 된 연구 결과는 올 9월 국제 저명 학술지인 ‘Cellular & Molecular Immunology’에 실리며 학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 배양 방법을 통해 제조된 고순도 NK세포는 종양 세포주에 대한 살해능 및 사이토카인 분비가 증가하므로 탁월한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박대우 지씨셀 대표는 “지씨셀은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세포 치료제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고 지식 재산권 확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crosscell.com

언론 연락처

GC셀
PR팀
정미현
031-736-673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