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포스트 DHL 그룹, 경영진 교체 작업 시작… 토비아스 마이어 P&P 저머니 CEO, 2023년 5월 그룹 CEO로 취임
감독 위원회, 프랑크 아펠과의 계약 2023년 연례 주주총회까지 연장
토비아스 마이어 P&P 저머니 CEO, 2022년 7월부터 기업 기능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총괄 맡고 2023년 5월에 DPDHL 그룹 CEO 취임
니콜라 하그라이트너 현 P&P 저머니 최고영업책임자, 2022년 7월 1일에 P&P 저머니 CEO 취임 및 이사회 합류
감독위원회 의장 니콜라우스 박사 “인정받는 기업 전문가인 토비아스 마이어가 DPDHL 그룹에서 13년 이상 재직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프랑크 아펠의 뒤 이을 것“
도이치포스트 AG(Deutsche Post AG) 감독위원회는 DPDHL 그룹 최고경영자(CEO)인 프랑크 아펠(Frank Appel)과의 계약을 2023년 5월 4일까지로 연장했다. 앞서 체결한 그의 고용 계약은 2022년 10월 31일까지 효력을 발휘한다. 프랑크 아펠은 2023년 연례 주주총회까지 DPDHL 그룹 CEO로 계속 재직할 예정이며, 이후 토비아스 마이어(Tobias Meyer)가 DPDHL 그룹 CEO로 취임한다. 토비아스 마이어는 2013년 회사에 합류해 기업 개발 책임자, DHL 글로벌 포워딩(DHL Global Forwarding) 최고운영책임자, 포스트 & 파슬 저머니(Post & Parcel Germany, 이하 P&P 저머니) 운영 및 IT 책임자 등 다양한 직책을 수행했다. 그는 2019년 3월부터 포스트 & 파슬 저머니의 CEO 겸 DPDHL 그룹의 관리 이사직을 맡아 일했다.
도이치포스트 AG 감독위원회 의장인 니콜라우스 폰 봄하르트(Nikolaus von Bomhard) 박사는 “토비아스 마이어는 DPDHL 그룹의 CEO에게 필요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그는 회사가 원하는 성공적인 길을 계속 걸어갈 적임자다. 경영진은 ‘전략 2025(Strategy 2025)’를 기반으로 디지털화, 지속 가능성, 세계화 및 전자 상거래의 주요 메가 트렌드에 맞춰 성공적으로 회사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폰 봄하르트 박사는 “경영진 전환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도와준 프랑크 아펠에게 인사를 전하고 싶다. 프랑크 아펠은 DPDHL 그룹에서 13년 이상 근무하면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그는 사람과 시장을 연결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회사를 성장시켰다. DPDHL 그룹은 프랑크 아펠의 주도로 연이어 기록을 경신했으며, 이러한 성과에 매우 감사한다“고 말했다.
프랑크 아펠은 “심사숙고 끝에 새로운 계약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뛰어난 경영진이 DPDHL 그룹을 잘 이끌고 적극적인 직원들이 힘을 실어줄 것을 전적으로 확신하기 때문이다. DPDHL 그룹의 차기 CEO로 임명된 토비아스 마이어는 최고의 관리자이자 훌륭한 동료이며, P&P 저머니는 그의 지도력 덕분에 성공적으로 사업을 관리할 수 있었다. 토비아스 마이어보다 더 훌륭한 후임자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토비아스 마이어는 원활한 인수인계를 위해 2022년 7월 프랑크 아펠에게서 기업 기능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Corporate Function Global Business Services) 사업을 인계받고 P&P 저머니 CEO직을 현 P&P 저머니 최고영업책임자인 니콜라 하그라이트너(Nikola Hagleitner)에게 물려준다. 니콜라 하그라이트너는 2005년에 합류해 DPDHL 그룹의 5개 부서 가운데 3개 부서에서 근무했다. 운영, 영업 및 사업 개발 전반에서 쌓은 풍부한 전문 지식을 새로운 직책에서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 감독위원회는 오스카르 드 보크(Oscar de Bok) DHL 서플라이 체인(DHL Supply Chain) 최고경영자와의 계약을 2027년 9월 30일까지 5년 더 연장하기로 했다.
도이치포스트 DHL 그룹(Deutsche Post DHL Group)은 세계 굴지의 물류 기업으로 사람과 시장을 연결하며 세계 무역을 활성화한다. 도이치포스트 DHL 그룹은 전 세계 고객, 직원, 투자자가 가장 선호하는 기업을 목표로 한다. 이 그룹은 책임 있는 비즈니스 관행, 기업 시민 정신,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해 세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물류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도이치포스트 DHL 그룹은 유럽 최고의 우편 서비스인 도이치포스트를 포함해 막강한 2개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DHL은 포괄적인 국제 특송, 화물 운송, 공급망 관리 서비스와 함께 전자 상거래 물류 솔루션을 제공한다. 도이치포스트 DHL 그룹은 전 세계 22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약 57만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2020년 그룹 매출은 660억유로를 웃돌았다.
세계를 향해 가는 물류 기업.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80055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pdhl.com/en/media-relations...
연락처
도이치포스트 DHL 그룹(Deutsche Post DHL Group)
모니카 샬러(Monika Schaller)
그룹 커뮤니케이션, 지속 가능성 & 브랜드 총괄
+49 228 182-9944
pressestelle@dpdhl.com
이 보도자료는 Deutsche Post DHL Group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