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한림대와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공동연구 및 과제 발굴… 전문 인력 양성에도 협력

ICT 선도 기업과 의료 분야 연구·실무에 강점 지닌 대학 간 산학 협력 눈길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21-12-10 09:35
춘천--(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와 ‘디지털 헬스케어 공동연구 수행 및 디지털 헬스케어·IT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용우 더존ICT그룹 회장, 윤성태 더존에듀캠 대표,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와 최양희 한림대 총장, 김유섭 AI융합연구원장, 정태경 인공지능융합학부 교수, 고형석 빅데이터·AI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디지털 헬스케어는 기존 의료 분야에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최신 ICT를 결합한 미래형 종합 의료 서비스다. 국내 ICT 대표 기업인 더존비즈온의 기술력과 한림대가 지닌 의료 분야 네트워크와 데이터, 연구·실무 분야 노하우를 접목한 산학 협력 활동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빅데이터 및 AI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공동연구 활동을 추진하고, 전문 인력 양성과 재교육에 나선다.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정부 과제에 상호 협력하고, 공동과제도 발굴해 함께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강원도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비롯해 원격의료 솔루션 개발 등 점차 고도화하는 의료 서비스 환경에 대비해 디지털 헬스케어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더존비즈온이 지닌 첨단 기술력을 활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산학 협력 연구 활동과 전문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신성장 동력으로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실
김성훈 차장
02-6233-25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