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의 글로벌 고객사 설문조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기업 IT의 미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채택 동인’을 조사한 최신 설문에 응한 넷앱 기업 고객의 77%가 더 빠른 혁신에 대한 비즈니스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운영할 계획 밝혀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1-12-10 11:0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자사 글로벌 기업 고객 기반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 채택과 운영 초점을 분석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 세계 IT 의사 결정자와 인프라 소유주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응답자의 77%가 가까운 시일 안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 빠른 혁신에 대한 비즈니스 수요를 충족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는 한편 인프라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것이 주된 이유로 꼽혔다.

로넨 슈워츠(Ronen Schwartz) 넷앱 클라우드 볼륨 부문 제너럴 매니저 겸 수석부사장은 “속도가 새로운 척도로 부상했다”며 “전 세계 IT 리더들은 디지털 혁신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경쟁에서 앞서고 즉각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얻기 위해 더 많은 민첩성과 유연성을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업들이 IT 자원을 효과적으로 확장하고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을 수용하고 있다”며 “넷앱은 전 세계 모든 지역 고객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앱 ‘2021 기업 고객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채택 현황’ 설문조사의 주요 결과는 아래와 같다.

· 미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다: 응답자의 4분의 3 이상이 조직이 가까운 시일 안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궁극적으로 모든 IT 자원을 클라우드로 이전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답변은 17%에 불과했다. 응답자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채택으로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이점으로 다음의 내용을 꼽았다.
o 더 빠른 혁신 - 26%
o 대고객 반응성 향상 - 25%
o 협력 증진 - 22%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채택에 대한 주요 운영 동인: 인프라 유연성과 규모 개선을 개선하고자 한다는 응답자는 27%였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설계를 통해 IT 팀이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주문형 기술과 신흥 기술에 액세스하는 동시에 온프레미스(on-premises)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실행되는 레거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응답자의 약 4분의 1(21%)은 비용 최적화를 꼽았고 13%는 데이터 접근성 향상을 이유로 들었다.
· 데이터 보호가 여전히 최우선순위로 꼽힌 가운데 다른 사용 사례도 견인력 얻어: 데이터 보호(재해 복구, 백업 및 아카이빙 포함)는 가장 인기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용 사례로 꼽혔다. 응답자의 29%가 데이터 보호를 위해 현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있거나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산 사용 사례를 꼽은 응답도 예상보다 많았다. 응답자의 20%는 현재 온프레미스 환경과 클라우드 자원을 모두 통합해 하이브리드 생산을 위한 동일한 워크로드를 지원하고 있다고 답했다. 17%는 24개월 이내에 이를 실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혁신적 기업들은 넷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바탕으로 성공을 거듭하고 있다.

설문 결과 전 세계 조직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채택하고 있으며 넷앱의 업계 선도적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더 빠르게 실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히트 아그라왈(Rohit Agrawal) 지멘스 헬시니어스(Siemens Healthineer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글로벌 총괄은 “전 세계 제조 시설과 개발 센터에서 매일 생성되는 방대한 데이터를 더 효과적으로 관리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시간을 줄이고 의사 결정을 위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려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의 유연성과 민첩성이 필요했다”고 밝혔다. 그는 “넷앱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센터 운영을 효율화하고 비용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었다”며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중앙 집중화해 관리, 보호하는 기능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방법론

넷앱은 79개 기업(미주 54%, 유럽/중동/아프리카 36%, 아시아태평양 10%)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했다. 조사 대상 기업은 넷앱과 함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배포했거나 배포할 계획이 있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대기업과 중간 규모의 기업을 대표한다.

추가 자료

· 넷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베이 보고서(https://ntap.com/3pKIbac)
· 넷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https://www.netapp.com/hybrid-cloud/)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가속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넷앱은 클라우드에서 개발하거나, 클라우드로 이동하거나,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자체 클라우드와 동일한 경험을 창출하면서 데이터 센터부터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대상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www.netapp.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NETAPP, 넷앱 로고, 웹사이트(www.netapp.com/TM) 등재 상표는 넷앱(NetApp, Inc.)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90053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미디어 문의
케냐 헤이스(Kenya Hayes)
kenya.hayes@netapp.com

투자 문의
랜스 버거(Lance Berger)
lance.berger@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