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 글로벌 웰스 인베스트먼트, 보고서 ‘지속될 확장: 지속적 수익 추구’ 통해 2022년 전망

씨티, ‘큰 반등’의 해 앞두고 내년 경제 성장세가 포트폴리오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전망

2021-12-10 15: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씨티 글로벌 웰스 인베스트먼트(Citi Global Wealth Investments)가 ‘지속될 확장: 지속적 수익 추구(The expansion will endure: Seeking sustained returns)’라는 2022년 전망 보고서를 10일 발표했다.

매년 두 차례 발표되는 이 전망 보고서는 내년 이후 글로벌 경제 및 금융 시장에 대한 심층적 통찰력을 제공하고 수년에 걸쳐 변화를 불러올 시장 전반의 ‘막을 수 없는 흐름(unstoppable trends)’을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이 보고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경제 및 시장 회복 단계가 안정적으로 이어진다고 전망했다. 또한 주식시장 강세가 이어지면서 수익률이 완만해지고 ‘큰 반등(great rebound)’ 뒤에 ‘더욱 정상적인 상황(more normal condition)’이 펼쳐질 것으로 기술했다. 그러나 씨티는 이런 정상화 과정에서 투자자들이 현재의 포트폴리오를 그대로 두기보다는 자산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21년에 들어서 씨티는 팬데믹으로 큰 타격을 입은 다양한 자산의 갑작스러운 반등에 대비하라고 권고했다. 이에는 신흥 시장, 소형주, 큰 폭으로 떨어진 경기 관련주 등이 있다. 반면 2022년 이후 전망에서는 결국 산업이 확장돼 수익 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우량 기업 중 ‘장기 선도기업’ 주식에 대한 투자를 강조했다. 과거 분석에 따르면 장기 선도기업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동성이 줄고 안정적인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배당금을 꾸준히 늘린 ‘배당 성장주'가 좋은 예이다.

인플레이션이 가시화되고 채권 수익률이 낮아지면서 씨티는 자산에 대한 마이너스 실질 금리의 위험을 강조하고 있다. 데이비드 베일린(David Bailin) 씨티 글로벌 웰스 인베스트먼트 대표 겸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지난해 보고서에서 경고했듯이 2021년에는 현금과 많은 채권을 보유한 투자자들이 구매력 저하를 경험했다”며 “우리는 마이너스 실질 금리의 효과를 현금 도난에 비유했고 이는 2022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이런 위험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의 구매력을 유지하고 끌어올릴 수 있는 다양한 투자 상품이 있다”고 덧붙였다.

씨티는 사업과 일상생활은 물론 포트폴리오를 바꾸고 있는 ‘막을 수 없는 추세’를 기술했다. 사이버보안, 5G 및 관련 기술, 핀테크 등 다양한 디지털화 양상과 계속해서 아시아로 옮겨가고 있는 경제력 등이 이에 해당하며 팬데믹이 이들 각 분야의 변화 속도를 높였다. 예컨대 새로운 업무 패턴은 사무실 수요를 바꿨고 온라인 소매업의 성장으로 창고와 물류 시설 수요가 늘고 있다.

씨티 글로벌 웰스 인베스트먼트의 최고투자전략가이자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스티븐 위팅(Steven Wieting)은 “우리는 전액을 투자해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구성해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여러 가지 위험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며 “백신이 무력한 코로나 변이 가능성, 미중 관계 악화, 대규모 사이버 공격, 인플레이션 예상에 따른 소비자 지출 습관의 변화 등 모든 것을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씨티는 경기 확장이 지속되면서 금융시장의 추가 상승 여력을 전망했다. 2021년 45% 상승했던 글로벌 주당 순이익(EPS)은 2022년에 8% 넘게 추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환경에서 글로벌 주식은 한 자릿 수 중후반대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물가 상승률을 반영하지 않은 글로벌 채권 수익률은 0%~1%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보고서 전문, 요약본, 영상 및 기타 자료는 웹사이트 https://www.privatebank.citibank.com/outlook 참조.

2021년 발표한 씨티 글로벌 웰스(CGW: Citi Global Wealth)는 씨티 프라이빗 뱅크(Citi Private Bank)와 씨티의 글로벌 컨슈머 뱅크(Global Consumer Bank)로 구성돼 있다. CGW는 이들 두 기업을 통해 씨티의 자산관리 솔루션과 제품 및 서비스를 세계적으로 공급한다. CGW의 자산관리 전략과 통합 관리는 선도적인 글로벌 자산관리 기업이 되기 위한 씨티의 끊임 없는 노력을 반영한다. 씨티 글로벌 웰스 인베스트먼트(CGWI: Citi Global Wealth Investments)는 씨티 프라이빗 뱅크, 씨티 퍼스널 웰스 매니지먼트(Citi Personal Wealth Management) 및 미국 인터내셔널 퍼스널 뱅크(International Personal Bank)의 투자·자본시장 기능으로 이뤄져 있다.

씨티(Citi) 개요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은행 씨티는 약 2억 개의 고객 계좌를 보유하고 있고 160여 국가와 관할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씨티는 소비자금융 및 신용, 기업 및 투자 은행, 증권 중개, 거래 서비스, 자산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 기업, 정부, 기관 등에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씨티 그룹 웹사이트 www.citigroup.com, 트위터 @Citi, 유튜브 www.youtube.com/citi, 블로그 http://blog.citigroup.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citi, 링크트인 www.linkedin.com/company/citi 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90060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itigroup.com/citi/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씨티 글로벌 웰스 인베스트먼트
북미
가브리엘 모랄레스(Gabriel Morales)
+1 718 248 7029
gabriel.morales@citi.com

유럽/중동/아프리카
벨린다 마크스(Belinda Marks)
+44 20 7508 3082
belinda.marks@citi.com

아시아 태평양
고드윈 첼램(Godwin Chellam)
+852 2868-7682
godwin.chellam@citi.com

중남미
알렉스 레비넷(Alex Ravinet)
+1 305 420 4292
alexandra.ravinet@cit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