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뷰티 그룹, 신규 투자 유치해 자본 확대

2021-12-10 16:05
유니버설 뷰티 그룹, 신규 투자 유치해 자본 확대
유니버설 뷰티 그룹, 신규 투자 유치해 자본 확대
생레미드프로방스,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10일 -- 뷰티 브랜드 베지탈먼트 프로방스(Végétalement Provence)로 유명한 프랑스 천연 화장품 기업 유니버설 뷰티 그룹(Universal Beauty Group)이 마르세유 소재의 투자 펀드인 커넥트 프로(Connect Pro) 등 투자자로부터 600만유로를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주주들

커넥트 프로를 필두로 사모펀드 BNP 파리바스 디벨롭먼트(BNP Paribas Développement)와 주요 금융 단체 회원사인 에뚜왈 캐피털(Etoile Capital)이 유니버설 뷰티 그룹에 투자를 단행해 베지탈먼트 프로방스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뒷받침하기로 했다. 리지온 수드 에베스티스망(Région Sud Investissement)이 투자 라운드를 주관했다.

빈센트 파라코(Vincent Faraco) 유니버설 뷰티 그룹 공동설립자는 “생레미드프로방스 기업들의 국내외 성장을 뒷받침하려는 커넥트 프로 및 공동 투자자들의 노력과 지리적 근접성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투자 거래 이후 빈센트 파라코와 쟝 마크 들레버(Jean-Marc Delabre) 공동설립자는 주주로 남아 그룹의 발전을 이끌 예정이다.

프랭크 파올리(Franck Paoli) 커넥트 프로 설립자 겸 사장은 “유니버설 뷰티 그룹에 투자해 자랑스럽다”며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커넥트 프로가 올해 6월 출시한 수드 리바운드(Sud Rebound) 펀드의 첫 투자처”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 경제 생태계의 중심에 선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지역 내 핵심 사업의 발전을 뒷받침한다는 커넥트 프로의 전략과 일맥상통한다”고 덧붙였다.

성장 파트너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새로운 투자자들에 힘입어 2021년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6~9%의 성장이 예상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천연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이번 투자에 앞서 2017년에 사모펀드 우다시아(Audacia)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우다시아의 투자에 힘입어 제품 레퍼런스 수를 2배를 늘리고, 베지탈먼트 프로방스 브랜드 산하 독자 콘셉트 매장 20곳과 자체 브랜드 콘셉트 매장 2곳을 오픈했다. 가장 최근에는 10월에 문을 연 리옹 매장이 있다.

베지탈먼트 프로방스 - 헌신적인 뷰티 브랜드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2008년 헤어케어 브랜드 유통업체로 시작해 2011년 고객의 건강과 환경에 유익한 기술 제품을 미용 전문가들에게 제공하는 자체 브랜드 베지탈먼트 프로방스를 출범시켰다. 이후 베지탈먼트 프로방스는 전문가는 물론 건강을 추구하는 대중의 인정을 한 몸에 받는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로 도약했다.

2020년 17만 개의 제품을 판매한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2021년 매출과 EBITDA 마진을 각각 400만유로, 약 20%로 내다보고 있다.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전체 매출 가운데 70%를 프랑스에서 거둬들이고 있으며, 프랑스령 레위니옹섬과 기타 해외 시장이 각각 매출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유니버설 뷰티 그룹의 환경친화적 제품군은 그 혁신성을 인정받아 많은 상을 받았고, 고성능 천연 제품을 찾는 컬러니스트와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500개가 넘는 판매점과 자체 온라인 매장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4년 프랑스 남부 생레미드프로방스에 둥지를 튼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직원과 아카데미, 탄탄한 물류 기반을 바탕으로 대안 화장품·뷰티 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준비를 마쳤다.

쟝 마크 들레버 공동설립자는 “새로운 파트너를 맞아 기쁘다”며 “그들의 비전과 지원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베지탈먼트 프로방스의 성장을 든든히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지탈먼트 프로방스 프로젝트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생레미드프로방스에서 개발한 제품군을 더욱 늘릴 계획이다. 생레미드프로방스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투자자층의 지원을 특히 제품 혁신에 집중시킬 예정이다.
 
또 새로운 베지탈먼트 프로방스 기지가 될 콘셉트 스토어 1곳을 2022년 봄 파리에 오픈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디지털 브랜드 개발 및 전자상거래 투자 비중을 늘리고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레미 가렐로(Rémy Garello) 커넥트 프로 매니징 디렉터는 “베지탈먼트 프로방스와 함께 위대한 모험을 떠나게 돼 기쁘다”며 “베지탈먼트 프로방스는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시장의 근본적인 추세에 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천연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면 늘수록 베지탈먼트 프로방스의 성장·발전 기회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금 조달 과정

이번 투자는 유니버설 뷰티 그룹이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2021년 5월에 선보인 경쟁 프로세스의 산물이다. 유니버설 뷰티 그룹이 선보인 경쟁 프로세스는 프랑스 안팎 헤어케어·뷰티 기업은 물론 사모펀드, 패밀리 오피스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이번 투자와 관련해 리차드 모건 어드바이저리(Richard Morgan Advisory, 리차드 모건(Richard Morgan))와 로펌 볼트 어소시(Volt Associés, 스페판 르터셩(Stéphane Letranchant)), 루카스 드오르제발(Lucas d'Orgeval))의 자문을 받았고, 투자자 측에서는 노바 파트너스(Nova Partners, 올리비아 넷(Olivier Nett), 줄리앙 이모프(Julien Immoff))와 딜로이트 파이낸스(Deloitte Finance, 토마스 고르기스(Thomas Gorguis))가 각각 자문, 회계 감사를 맡았다.

유니버설 뷰티 그룹 - 베지탈먼트 프로방스

2011년에 출범한 헤어·스킨케어 브랜드 베지탈먼트 프로방스는 헤어 디자이너 및 뷰티 전문가들의 뜨거운 호응 아래 주요 브랜드의 진정한 대안으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

베지탈먼트 프로방스는 친환경 철학이 담긴 기술 제품을 찾는 전문가와 일반 대중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효과적인 식물성 천연·유기농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제품의 매력 및 성능 외에 독보적인 전문가 고객 네트워크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베지탈먼트 프로방스의 재판매율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배경이다. 업계의 재판매율이 보통 약 5%인데 반해 베지탈먼트 프로방스의 재판매율은 20%를 상회한다.

현재 베지탈먼트 프로방스는 일반 대중용 헤어 및 스킨케어 제품 140종을 포함해 275종이 넘는 뷰티 제품 레퍼런스를 제공한다.

베지탈먼트 프로방스가 추구하는 혁신과 노력의 밑바탕에는 뷰티와 건강 외에 행복 추구 정신도 깔려 있다.

유니버설 뷰티 그룹은 창의적 스타일링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인종별 머릿결에 맞는 제품을 도입해 제품군에 완벽을 기하고 있다. 샴푸와 컨디셔너로 구성된 에센셜(Essentiels) 콜렉션은 브랜드 애호가들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베지탈먼트 프로방스는 130종이 넘는 색소 레퍼런스를 식물성 파우더 형태로 전문가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베지탈먼트 프로방스는 생레미드프로방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약 2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www.vegetalement.com) 참조.

커넥트 프로(Connect Pro) 개요

2007년 설립된 커넥트 프로는 프랑스 남부의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투자 펀드로 지금까지 7000만유로가 넘는 자금을 투자했다. 맞춤형 모기장 및 실내 블라인드 제조·유통업체 마리톤 디자인스(Mariton designs), 냉난방 시스템 업체 EITP, 독립 약국 체인 파마 상트 디벨롭먼트(Pharma Santé Développement)에 투자를 단행했다. 2021년 6월에는 프랑스 동남부 기관 투자자 및 기업인들로부터 1500만유로가 넘는 자금을 조달받아 3차 수드 리본드(Sud Rebond) 펀드를 출시했다. 2022년 상반기에 2차 투자 라운드를 시행해 2500만유로를 조달할 예정이다. 웹사이트(www.connect-pro.fr) 참조.

BNP 파리바스 디벨롭먼트(BNP Paribas Développement) 개요

BNP 파리바스 금융 그룹의 사모 펀드 가운데 하나다. 10조유로 규모의 자체 펀드를 관리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중견 기업에 직접 투자해 성장을 뒷받침한다. 경영진을 지원해 중단기 전략 프로젝트를 실현한다는 사명에 매진하고 있으며, 400곳이 넘는 기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www.bnpparibasdeveloppement.com) 참조.

에뚜왈 캐피털(Etoile Capital)

에뚜왈 캐피털은 크레디트 두 노드(Crédit du Nord) 은행의 자회사로 다방면에 걸쳐 프랑스 영세 기업에 투자하는 투자사다. 현재 약 20개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크레디트 두 노드 그룹을 구성하고 있는 여러 지역 은행의 기업 고객에게 투자하는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투자한 기업의 경영진과 주주들에게 전략적 사고 역량을 제공해 성장을 앞당기는 투자사로 명성이 높다. 웹사이트(www.corporatefinance.groupe-credit-du-nord.fr) 참조.

리지온 수드 에베스티스망(Région Sud Investissement)

리지온 수드 에베스티스망은 고성장 기업의 설립 및 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해 2020년 프랑스 남부에서 출범한 지역 투자사다. 유럽연합으로부터 유럽지역개발기금(ERDF) 형태로 전체 재정 규모의 42%에 해당하는 1억3400만유로를 지원받았고, 튀렌 그룹(Turenne Groupe)으로부터 경영 자문을 받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90059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universalbeautygrou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유니버설 뷰티 그룹(Universal Beauty Group)
PR 문의
마레이커 지욜스트라 샘(Marijke ZIJLSTRA SAMB)
+ 33 4 26 78 45 76 / +33 6 88 25 21 83
mzs@vegetalement.com

재무 문의
스테파니 밀라스(Stéphanie MILLAS)
+ 33 4 26 78 45 70 / +33 6 77 85 02 38
sm@vegetalement.com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Universal Beauty Gro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