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컴-STA 테스팅, ‘생체 인식 테스트 프로세스 표준화’ 완료

출처: 어니컴
2021-12-15 08:00
  • 생체 인식 테스트 프로세스(흐름도)

    생체 인식 테스트 프로세스(흐름도)

  • 어니컴 컨소시엄에서 제공할 수 있는 생체 인식 테스트 항목

    어니컴 컨소시엄에서 제공할 수 있는 생체 인식 테스트 항목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15일 -- 어니컴과 STA 테스팅 컨설팅(이하 STA)은 ‘국내 생체 인식 테스트 프로세스(Biometric Software Test Process)’의 표준화 작업(정보통신단체표준 / TTAK.KO-11.0293)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생체 인식 테스팅 방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수행한 ‘인공지능 식별 추적 시스템 실증 및 검증’ 사업에서 고도화한 평가 방법 및 프로세스를 정형화했으며, 국내외 사례를 참고해 정리했다.

과제 책임자 어니컴의 손영수 상무와 STA의 최영재 수석은 이번 정보통신 기술 표준화를 기반으로,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생체 인식 테스팅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어니컴 컨소시엄에서 제공할 수 있는 생체 인식 테스트는 다음과 같다.

· 이미지 1:1 - 얼굴 인식 알고리즘 평가, 몇 가지 다른 데이터 세트에서 FNMR (본인 불일치율)로 측정된 1:1 성능의 알고리즘 평가(여권심사에 사용됨)
· 이미지 1:N - 다수의 아이덴티티가 등록된 갤러리를 검색하는 1:N (일 대 다) 얼굴 인식 알고리즘의 정확도와 속도 향상을 측정
· 영상 1:1 - 워킹스루(도보이동) 환경에서 1:1 성능의 알고리즘 평가
· 영상 1:N - 워킹스루(도보이동) 환경에서 1:N 성능의 알고리즘 평가
· 이상행동 분류 - 실시간 스트리밍 상황에서 이상행동의 유형을 인식, 2인 감지 및 역주행, 돌진, 물건 방치
· 이상행동 분류 및 행위자 식별 - 이상행동을 분류하고, 이상행동을 한 행위자를 식별함

어니컴의 손영수 상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제적인 생체 인식 테스트 방법 및 공항 환경에 맞는 테스트를 참고해 국내 환경에 맞게 내재화 할 수 있었다”며 “국내의 최고 안면 인식 및 식별 추적 업체들과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어 모델 평가/데이터 품질 평가 솔루션을 내재화할 수 있는 전문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ISO 국제 표준화도 같이 진행하고 있어, 어니컴과 STA는 국내 최고의 생체 인식 테스팅 전문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어니컴 개요

어니컴 주식회사는 창조 경제에 발맞춘 ‘ICT 토털 솔루션 유통기업’으로 솔루션 사업, SI 사업, QA 사업, 전략 사업 등을 영위하는 임직원 250명 규모의 재무구조 건실한 중소기업이다. Solution 사업 분야는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모바일 앱 테스트 솔루션 - TestForte’,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 IMQA’,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 ankus’ 등을 제공하고 있다. SI 사업 분야는 각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Mobile 기반 유/무선 시스템 통합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QA 사업 분야는 국제표준 기반 검증, 자동화 테스트 도구 활용을 기반으로 테스트 계획, 설계, 수행, 분석, 보고 등 고객 맞춤형 컨설팅 및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략 사업 분야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시니어 제품 유통 플랫폼 ‘골든데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IMQA: https://imqa.io/
IMQA 기술 블로그: https://blog.imqa.io/

웹사이트: http://www.onycom.com

언론 연락처

어니컴
성능솔루션사업부
조아름이 과장
02-6395-77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