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충청북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개최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 110여 명의 청소년 포상 완료

2021-12-13 15:00
충청북도--(뉴스와이어)--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신찬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21 충청북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을 12월 11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청소년포상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한 목표를 봉사, 자기 개발, 신체 단련, 탐험 활동과 합숙 활동을 통해 성취해가는 자기 주도적 프로그램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만14세~24세)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7세 ~15세)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충청북도에서는 약 170명의 청소년들이 청소년포상제에 참여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약 110명의 청소년들이 포상을 완료했다.

이번 포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전에 포상키트(포상인증서, 포상물품)를 대상자에게 우편 발송한 후, 행사 당일 온라인으로 접속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청소년포상제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과 포상인증서 수여식, 퀴즈 이벤트, 축하 공연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금장 포상을 받은 김혜리 청소년은 “청소년포상제를 통해 느끼고 배운 것들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경험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찬인 원장은 “포기하지 않고 포상 활동을 완료한 청소년들과 마지막까지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이끌어주신 지도자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 청소년포상제 활동이 청소년들의 삶에 큰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active.cbyouth.net

연락처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김선애
043-256-45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