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카본 뉴트럴리티, 중국에 수소·배터리 EV 트럭 200대 및 관련 기계 공급계약 체결… 청정 에너지 상용차 단일 주문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

2021-12-13 11:30
런던/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청정 상업용 운송 및 기술 기업인 기가 카본 뉴트럴리티(Giga Carbon Neutrality, GCN)가 중국 내몽고 자치구 오르도스(Ordos)시의 행정 구역 가운데 하나인 이진 호로 배너(Ejin Horo Banner) 인민정부와 200대의 수소 및 배터리 EV 대형 트럭과 관련 엔지니어링 기계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GCN 트럭은 쉬저우 건설 기계 그룹(Xuzhou Construction Machinery Group, XCMG) 및 선라이즈 파워(Sunrise Power)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 오르도스시의 새로운 청정에너지 상용 자동차 생산 시설에서 생산된다. XCMG는 건설 기계 분야의 중국 최고 기업이자 세계 3대 기업 가운데 하나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공장 신설에 23억위안(3억6000만달러)을 투자할 계획이며 중국과 아시아 전역의 고객을 겨냥한 청정에너지 상용 자동차와 수소 전력 시스템 및 관련 장비 생산을 담당하게 된다. 2023년에 완공 예정인 이 공장은 먼저 2022년 상반기 안에 200대 규모의 생산 라인을 가동하게 된다.

2021년 11월 GCN은 2023년 말까지 21종의 배터리 전기 및 수소 연료 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차량은 다양한 상업 용도에 따라 폭넓게 변경할 수 있다.

마티 웨이드(Marty Wade) 기가 카본 뉴트럴리티 CEO는 “이번 계약은 GCN과 청정에너지 상용 운송 부문의 이정표를 세우는 것”이라며 “이제까지 수소 및 배터리 EV 트럭 기업과 체결한 계약으로는 가장 큰 규모이며 이 계약으로 GCN은 세계에서 가장 앞서가는 수소 연료 상용차 공급 업체 중 하나가 된다”고 밝혔다.

중국 도로에서 운행 중인 GCN의 수소차는 유튜브 영상(https://youtu.be/6MWfu8zswTo) 참조.

기가 카본 뉴트럴리티(Giga Carbon Neutrality) 개요(www.gigacarbonneutrality.com)

기가 카본 뉴트럴리티는 산업 및 상업 운송 업체가 깨끗하고 신뢰도 높은 차량을 쉽게 운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로서의 에너지(Energy-as-a-Service, EaaS)’를 제공하는 청정에너지 트럭 운송 및 기술 업체이다. GCN의 포트폴리오에는 무공해 차량으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배터리식 전기 및 수소 연료 전지 차량, 청정에너지의 저장, 충전 재급유 인프라, 전문 금융 서비스 등이 있다.

선라이즈 파워(Sunrise Power Co Ltd) 개요(www.fuelcell.co.cn)

2001년 4월 설립된 선라이즈 파워(Sunrise Power Co., Ltd)는 연료 전지 산업화에 특화된 중국 최초의 합작 기업이다. 선라이즈 파워는 과학 연구 및 개발, 엔지니어링 혁신, 제품 제조 및 개인 훈련을 통합하고 주로 수소 연료 전지 막전극, 스택 모듈, 시스템 및 관련 테스트 장비의 설계, 개발, 제조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XCMG 개요(www.xcmg.com)

XCMG는 중국 장비 산업을 상징하는 브랜드다. 78년 역사를 자랑하는 XCMG 그룹은 다국적 거대 기업으로 건설기계 부문을 대표하는 중국 최고 기업이자 세계 3대 기업이며 187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00052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igacarbonneutrality.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기가 카본 뉴트럴리티(Giga Carbon Neutrality)
로어링 마우스 PR(Roaring Mouse Public Relations)
제임스 테일러(James Taylor)
+44 (0)1246 938833
james.taylor@roaringmouse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