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타제작소와 미쉐린, 타이어 관리 개선할 차세대 RFID 모듈 공동 개발

미쉐린, 타이어 관리 제고 위해 RFID 모듈 공동 개발

뉴스 제공
Murata Manufacturing Co., Ltd. 도쿄증권거래소 6981
2021-12-13 16:20
교토,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라타제작소(Murata Manufacturing Co., Ltd.)(도쿄 증권거래소: 6981, ISIN: JP3914400001)와 미쉐린(Michelin)이 타이어 부착형 차세대 RFID 모듈을 공동 개발했다.

두 회사가 개발한 RFID 모듈은 주행 거리가 극단적으로 길어도 외부 전력원 없이 계속 작동할 수 있는 강력한 패시브 RFID 태그다. 단순하지만 정밀한 기술을 통해 타이어를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저렴하고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때문에 재고 물류, 유지보수시장 유지, 재활용 작업을 관리할 수 있다.

제롬 바란드(Jerôme Barrand) 미쉐린 RFID 프로그램 총괄은 “타이어 운용을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끌어올리는 한편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타이어와 관련 데이터를 규명하려면 RFID 기술이 필요하다”며 “타이어가 그 수명을 다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확인할 방법은 타이어 부착형 태그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무라타제작소와 공동 개발한 효율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새로운 솔루션에 힘입어 더 큰 시장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미 400만 개가 넘는 미쉐린 타이어가 차세대 RFID 태그를 부착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다른 타이어 제조업체들도 도입하기 시작하면 차세대 RFID 태그의 시장 수용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쉐린은 현재 화물차, 버스, 승용차 등의 상용차 타이어에 RFID 태그를 사용하고 있다. 미쉐린은 RFID 태그 사용 범위를 2024년까지 모든 미쉐린 타이어로 확대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미쉐린은 주요 타이어 제조업체들이 타이어 추적성을 개선하기 위해 차세대 RFID 태그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한다.

안도 마사미치(Masamichi Ando) 무라타제작소 RFID 사업개발부 총괄은 “RFID 기술을 꾸준히 개선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마련하고, 타이어를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관리하는 한편 고객 경험을 제고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라타제작소는 RF 기술과 소형화로 잘 알려진 기업이다. 타이어 부착형 RFID 태그를 개발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요소는 기존 RFID 태그보다 신뢰성을 높이고 가격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무라타제작소가 설계하고 제작한 RFID 모듈의 크기는 1x1x6mm로 쌀 한 톨 크기에 불과하다. 하나 테크놀로지스(HANA Technologies)가 설계하고 개발한 스프링 안테나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완성한 가장 단순한 통신 아키텍처를 통해 타이어 생태계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라타제작소는 차세대 RFID 모듈 외에 id-브릿지(id-Bridge™) 플랫폼도 공급할 예정이다. id-브릿지 플랫폼은 타이어 부착형 RFID 태그에서 전송된 데이터를 ISO 표준[*]에 따라 처리하고 해석하는 RFID 미들웨어다.

웹사이트(https://rfid.michelin.com/)에서 양산에 돌입한 타이어 부착형 RFID 태그를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ISO는 여러 산업의 국제 표준을 발행하는 국제 표준화 기구다. ISO20910은 타이어 부착형 RFID 태그에 대한 일반적인 요구 사항과 코딩 데이터 구조, ISO20912은 RFID를 부착한 타이어의 적합성을 검증하는 검사법을 명시한다.

무라타제작소(Murata Manufacturing Co., Ltd.) 개요

무라타제작소는 세라믹 기반의 패시브 전자 부품 및 솔루션, 통신 모듈, 전원 모듈을 설계·제작·판매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첨단 전자 물질과 최첨단 다기능 고집적 모듈을 개발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으며, 세계 전역에 직원을 두고 제조 시설을 마련했다. 웹사이트(www.murata.com)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20050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urat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라타제작소(Murata Manufacturing Co., Ltd.)
우에노 토모히로(Tomohiro Ueno)
기업 커뮤니케이션부
prsec_mmc@murat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