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수련관 늘푸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 활동 실시

2021-12-14 09:00
구리--(뉴스와이어)--재단법인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승남) 구리시청소년수련관 늘푸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방과후아카데미)가 11월 20일(토) 주말 체험 활동으로 하남 스타필드 ‘스포츠 몬스터’에서 외부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로 외부 신체 활동 프로그램에 제약을 받았으나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으로 전환되면서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외부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 코로나19로 청소년들이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내부가 외부 프로그램의 즐거움을 주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개인용 손 소독제를 필수로 갖추도록 했으며 온도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이뤄졌다.

또 11월 27일(토)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연계해 ‘신나는 예술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신나는 예술 여행은 전문 공연장이 아닌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장소를 찾아와 문화 예술 공연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사계절로 듣고 보는 문화재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도북춤전통예술 공연을 진행됐다.

구리시청소년재단 안승남 이사장은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 학습, 주중 체험 활동, 예술 체험 활동, 특강, 캠프 활동, 생활 지원 등 종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참여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현재 초등학교 4, 5학년(예비 5, 6학년)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구리시청소년재단
방과후 아카데미
손동열
031-553-7101
이메일 보내기

프로그램 참여 문의
031-553-5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