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 힐피거, 제3회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 결선 진출 6개팀 공개

야라 샤히디, 타미 힐피거 등이 2개 우승팀 선정해 총 20만유로 지급

뉴스 제공
Tommy Hilfiger
2021-12-14 14:40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VH (PVH Corp.)(뉴욕증권거래소: PVH) 산하의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가 ‘2021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2021 Tommy Hilfiger Fashion Frontier Challenge)’ 결선 진출 6개 팀을 발표했다.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는 스타트업에서 스케일업(scaleup) 기업에 이르는 전 세계 430여 개 지원 팀 가운데 6개 결선 진출 팀을 엄선했다. 올해 3회를 맞은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는 '어떤 것도 낭비하지 않고 모든 것을 환영한다(Waste Nothing and Welcome All)’는 타미 힐피거의 지속 가능한 발전 비전을 바탕으로 자신이 속한 지역 사회의 발전과 패션계의 포용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흑인·원주민·유색인종(BIPOC) 기업인들을 조명하고 지원하는 데 그 취지가 있다. 패션계의 영향을 주도할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진 가운데 제3회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불러온 봉쇄 조치와 각종 난관을 타개하기 위해 100% 온라인 형태로 개최됐다.

회사 내외 전문가들이 잠재적 사회적 영향력, 시장 성장 등 자체적으로 마련한 기준에 따라 1년에 걸친 단계별 선별 과정을 통해 신청 팀들을 철저히 검토했다. 결선 진출 6개 팀은 2022년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온라인 글로벌 결승전 이벤트에서 재계 및 지속 가능성 지도자들로 구성된 심사단 앞에서 각자의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게 된다.

타미 힐피거는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는 패션의 힘을 이용해 포용성과 대의권, 변화를 촉진한다는 타미 힐피거의 오랜 사명을 상징한다”며 “패션계는 우리가 사고하고 구축하며 창조하는 방식을 바꿀 새롭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있을 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플랫폼을 통해 결선 진출 팀과 같은 기업들이 목소리를 내 실질적이고 장기적으로 영향을 남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타미 힐피거에겐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결선 진출 6개 팀은 다음과 같다.

· 클로즈 투 굿(Clothes to Good): 직물 재활용을 통해 영세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장애인과 그들의 가족, 특히 어머니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매진하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사회적 기업이다.
· 핼릭사(Haelixa): 투명한 소비자 제품 공급망으로의 세계적 이행을 앞당기기 위해 설립된 스위스의 제품 추적 기술 업체다.
· 마피 마피(MAFI MAFI): 기성복 컬렉션을 통해 전통을 보존하고 소외된 장인들을 지원하는 에티오피아의 지속 가능형 패션 브랜드다.
· 라라랜드(Lalaland): 인공지능을 통해 각기 다른 인종, 나이, 사이즈를 합성하고 35개 이상의 포즈로 구성한 포용적 맞춤형 모델을 만드는 네덜란드 플랫폼이다.
· 소코(SOKO): 모바일 기술을 사용해 모바일 플랫폼에서 소외된 케냐 장인들과 전 세계 마켓플레이스를 직접 연결해주는 케냐 보석 사업체다.
· 우주리 K&Y(UZURI K&Y): 사하라 사막 이남 지역에서 모은 자동차 폐타이어를 재활용해 신발을 만드는 르완다의 환경친화적 신발 브랜드다. 현지 청년들을 고용해 기술을 연마하고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종 우승팀을 가릴 심사 위원은 다음과 같다.

·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 마르테인 하그만(Martijn Hagman), 타미 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 최고경영자
· 야라 샤히디(Yara Shahidi), 수상에 빛나는 배우이자 프로듀서 겸 사회 운동가
· 에스테르 베르버그(Esther Verburg), 타미 힐피거 글로벌 지속가능비즈니스혁신부 및 PVH 유럽 총괄부사장
· 애드리안 존슨(Adrian Johnson), 인시아드(INSEAD) 기업기술미디어부 부교수 겸 기업인
· 카트린 레이(Katrin Ley), 패션 포 굿(Fashion for Good) 상무이사 겸 암스테르담 글로벌 셰이퍼스 허브(Amsterdam Global Shapers Hub) 큐레이터
· 이본 바젤라(Yvonne Bajela), 투자사 임팩트 엑스 캐피털(Impact X Capital) 공동설립자 겸 회장

결선 진출 6개 팀은 타미 힐피거와 인시아드 전문가들의 지원을 통해 결승전 이벤트에서 공개할 사업 계획을 개발하고 가다듬어 왔다.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 겸 작가이며 돈위드다이버서티(#DonewithDiversity) 설립자인 아루즈 아프탑(Arooj Aftab)이 결승전 이벤트에서 사회를 볼 예정이다. 심사단은 2개 팀을 우승팀으로 선정해 사업체를 설립할 수 있도록 총 20만유로를 수여 할 예정이다. 우승팀은 타미 힐피거와 인시아드 전문가들에게 1년간 조언을 구할 수 있으며, 인시아드의 사회적 기업가 프로그램(ISEP)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도 얻게 된다. 타미 힐피거 회원들이 투표로 선정하는 인기상(Audience Favorite) 수상 팀에게는 1만5000유로를 상금으로 지급한다.

마르테인 하그만 최고경영자는 “타미 힐피거는 패션업계의 선도하는 업체로서 포용성을 지원하고 장려할 책임이 있다”며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는 더 나은 패션업계를 향한 타미 힐피거의 의미 있고 지속적인 공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에게는 가장 어려운 시기에도 변화를 일으키는 본성이 있다”며 “기업인들의 아이디어를 꾸준히 조명하고, 우리가 바라고 원하며 기대하는 패션업계를 만드는 타미 힐피거가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타미 힐피거의 사명은 제품을 만들고 사업을 관리하며 지역 사회 및 이해 당사자들과 맞닿는 방식 전반에 걸쳐 ‘어떤 것도 낭비하지 않고 모든 것을 환영한다’는 선도적이고 지속 가능한 디자이너 라이프사이클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것이다. 웹사이트(https://global.tommy.com/en_int/about-us-corporate-responsibility)를 방문하면 PVH의 포워드 패션(Forward Fashion) 전략을 기반으로 타미 힐피거가 걷고 있는 지속 가능성 여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responsibility.pvh.com/tommy/fashion-frontier-challenge/)에서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사용자와 팔로워는 소셜미디어에서 #TommyHilfiger, @TommyHilfiger를 팔로우해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개요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와 타미 진(TOMMY JEANS)을 비롯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타미 힐피거 그룹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이너 의류 그룹 중 하나다. 이 그룹은 고품질의 남성 기성복, 스포츠 의류, 여성용 고급의류와 스포츠웨어, 아동의류 및 데님 컬렉션, 속옷류(가운, 잠옷, 실내복 등), 신발,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및 마케팅하고 있다. 선정된 판매 브랜드들을 통해 타미 힐피거 그룹은 종합적인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제공하며 남성, 여성, 주니어 및 아동들을 위한 스포츠웨어 신발류, 안경, 시계, 향수, 수영복, 양말, 소형 가죽 제품, 가정 및 침실 용품 등을 포함한다. 타미 진 제품 라인은 남성, 여성, 아동용 청바지와 신발류, 가방, 액세서리, 안경류, 향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타미 힐피거와 타미 진 브랜드 제품들은 타미 힐피거 및 타미 진 소매점, 유명 백화점과 특별 상점들, tommy.com 및 엄선된 온라인 소매업체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PVH(PVH Corp.) 개요

PVH는 40여 개국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패션 회사 중 하나다. 캘빈클라인(CALVIN KLEI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등 세계적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PVH 140년 역사의 밑바탕에는 강력한 브랜드, 선을 향해 패션을 이끄는 직원과 회사의 헌신이 깔려 있다. 이것이 우리의 힘이고 PVH의 힘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링크트인에서 ‘PVH’를 팔로우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30052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global.tomm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버지니아 리치(Virginia Ritchie)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31 6 4318 4870
virginia.ritchie@tom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