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턴 시스템즈, 세계 최초 CLS 거치지 않는 은행간 안전 거래 기술 개발

코어-FX 분산 원장 기술로 업계 이정표 세워

뉴스 제공
Baton Systems
2021-12-14 16: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배턴 시스템즈(Baton System)가 독보적인 분산 원장 기술(DLT)로 구축하고 배턴 룰북(Baton Rulebook)으로 관리하는 코어-FX(Core-FX) 솔루션을 개발해 외환 결제전문은행(CLS)을 거치지 않는 외환동시결제(PvP: Payment vs Payment)가 세계 처음으로 가능해졌다.

FX 결제 프로그램 시행을 앞둔 세계 최대 금융 기관 2곳은 현재 이 플랫폼을 바탕으로 법적 결제 완결성을 가진 PvP를 기반으로 3분 이내에 실제 계정과 실제 화폐를 사용하는 상호 주문형(on demand) FX 거래를 이용하고 있다. 기업은 이 솔루션으로 PvP 실행하면 효율적인 결산, 결제 시간 및 화폐 종류 선택이 가능하므로 결제 위험과 FX 처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 같은 진전은 FX 결제의 중대한 변화를 의미한다. 앞으로 시장 참가자는 CLS 은행을 거치지 않고도 결제 노출 및 관련 위험을 근본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또 CLS에서 PvP 결제가 불가능한 신흥 시장 화폐를 포함한 모든 화폐를 유연하고 투명한 분산 원장 기술을 통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시장 전반에 걸쳐 안전 결제를 더 폭넓게 확대하는 데 초점이 맞춰진 강화된 규제에 부응하는 배턴의 혁신적인 PvP 솔루션은 시장 참가자가 결제 주기를 직접 관리하고 하루에 여러 번이라도 결제할 수 있으며 업무 흐름을 간소화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유동성, 자금 조달, 위험 및 신용 관리를 크게 개선한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시장 참가자 및 화폐 차원 모두에서 제약이 따랐던 배치 기반 프로세스 및 PvP 접근으로 인해 마비된 시장이 해결해야 할 오랜 과제에 대한 대안이 되고 있다.

아라준 자야람(Arjun Jayaram) 배턴 시스템즈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개발은 거래 후에 영향을 주는 가장 중요한 관리 문제라고 할 수 있는 결제 위험을 해결할 기회를 기업에 제공하므로 전체 FX 시장에 의미하는 바가 크다. 이는 전 세계 FX 시장 참가자에게 위험 관리, 일과 중 유동성 제어 및 자금 조달 문제를 개선할 엄청난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제 은행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입증된 기술로 거래 저장에서 결제에 이르기까지 거래 이후 전체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제어하고 혁신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두 은행은 솔루션 구현을 위해 결제 완결성에 대한 법적 확실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배턴 룰북(Baton Rulebook)에 동의했다. 배턴은 더 많은 시장 참가자가 빠르고 안전한 PvP 결제 보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 세계 규제 기관뿐 아니라 다른 주요 FX 거래 기업과 협력 중이다.

배턴 시스템즈(Baton Systems) 개요

배턴 시스템즈는 거래 연결에서 결제 완료 이르기까지 상호 운용 가능하고 연결된 디지털 시장 인프라를 도입함으로써 전후방 거래 프로세스 전체를 혁신하고 있다. 자동화된 규제 기반 업무 흐름, 실시간 정보 액세스 및 주문형 결제를 금융 기관이 직접 통제할 수 있도록 거래 후 처리 방식을 완전히 연결되고 마찰 없고 유연하며 투명한 방식으로 재정의하고 있다.

2016년에 실리콘 밸리의 기술자와 자본 시장 전문가가 설립한 배턴은 세계에서 가장 큰 여러 금융 기관에서 매일 수십억 달러의 현금 및 유가 증권을 이동하는 데 사용하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atonsystem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30053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atonsyste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배턴 시스템즈(Baton Systems)
다니엘라 허긴스(Daniella Huggins)
마케팅 디렉터
+44 (0)751 554 3555
Daniella.huggins@batonsystems.com

볼드스페이스(Boldspace)
캘럼 애튜(Callum Attew)
+44 77 323 12855
callum.attew@boldspa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