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코이카, 베트남·인도네시아·케냐 사회 문제 해결할 예비 창업가 및 스타트업 모집

한국사회투자-코이카, ‘2022년 코이카 CTS Seed 0 프로그램’ 시작… 개발 도상국 사회 문제 해결하는 예비 창업가 및 스타트업 모집

팀별 진출국 비즈니스 기획 공통 교육, 현지 액셀러레이터 사업 검증 멘토링, 진출국 사업 전략 1:1 컨설팅, 진출국 현지 조사, 전문 분야 멘토링 등 지원

정부 정책 연계형(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감염병 대응 분야) 및 코이카 중점 분야 모집… 2022년 1월 10일 오후 1시까지 한국사회투자 홈페이지 통해 신청

뉴스 제공
한국사회투자
2021-12-15 10: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회투자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하 코이카)이 개발 도상국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스타트업을 위해 다시 손을 맞잡았다.

한국사회투자는 코이카와 함께하는 ‘2022년 코이카 CTS Seed 0 초기 기업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팀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코이카의 CTS (Creative Technology Solution) Seed 0 프로그램은 혁신 기술을 통해 개발 도상국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 창업가나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진출 교육·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혁신 비즈니스 및 기술 활용을 통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케냐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 창업자 및 설립 5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이다. CTS 프로그램 Seed 1 공모 지원을 계획하고 있거나, 진출국 현지 사업화에 대한 역량 강화가 필요한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감염병 대응 등 ‘정부 정책 연계형’이 80%, ‘코이카 중점 분야’가 20%이다.

지원 내역은 △진출국 비즈니스 기획 공통 교육 △현지 액셀러레이터 사업 검증 멘토링 △진출국 사업 전략 1:1 컨설팅 △진출국 현지 조사 △전문 분야 멘토링 등이다. 특히 프로그램 종료 뒤 성과 공유회에서 최종 선발된 우수 수료팀(참여팀의 30%)에는 코이카 CTS Seed 1 프로그램 공모 참여 시 서면 심사 가산점이 제공된다.

한국사회투자는 올해 6월 CTS Seed 0 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 7월~11월 진행된 ‘2021년 코이카 CTS Seed 0’ 사업을 수행했다. 특히 이 사업을 수료한 10개팀 가운데 블루윙모터스, 티에이비 2개 팀은 ‘2022년 코이카 CTS Seed 1’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새롭게 시작되는 이번 2022년 프로그램은 1월 10일 오후 1시까지 한국사회투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개발 도상국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진출을 통해 사업 확장을 계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우수한 역량을 갖춘 곳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사회투자 개요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설립된 임팩트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로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모든 비즈니스 조직을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 투자,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고 있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약 7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 및 경영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그간 서울시를 비롯해 △우리은행 △교보생명 △IBK기업은행 △한국전력공사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등이 사업을 후원했다.

웹사이트: http://www.social-investment.kr/

연락처

한국사회투자
홍보팀
이혜미 팀장
02-2285-43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