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네트웍스, 운송 협력사 상생 위한 요소수 무상 지원

AJ 파렛트 납품 배차 차량 대상… 총 3.5톤 모두 소진 시까지 진행

뉴스 제공
AJ네트웍스 코스피 095570
2021-12-15 11:20
서울--(뉴스와이어)--AJ네트웍스(095570)가 자사 파렛트 제품을 납품 운송하는 전체 협력사를 대상으로 요소수 무상 지원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요소수는 경유 차에서 나오는 매연을 줄이는 기능을 하는 촉매제로, 트럭 운행에 있어 필수적 요소지만, 최근 중국발 요소수 대란이 발생하며 운송 업체 및 경유차 운전자들이 요소수 확보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AJ네트웍스는 협력사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자사 확보 물량 중 일부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를 전체 운송 협력사에 사전 고지했다. 이번 무상 지원은 AJ파렛트 운송을 배차받은 모든 협력사 차량 중 요소수 주입이 필요한 차량을 대상으로 1일부터 지원 중이다. 총 무상 지원 물량은 3.5톤으로, 2리터 기준 1750대분에 해당하며 중복 수령 가능하다.

AJ파렛트 납품 배차 차량의 차주는 요소수 필요 시 전국 8개 광역거점 파렛트 사업장에 직접 요청하면 수령할 수 있다. 무상 지원하는 요소수 제품은 티켐이 국내에서 제조한 ‘유로플러스’다. AJ네트웍스는 파렛트 사업장별 무상 지원 물량 소진 시 배차 담당자가 별도 연락을 통해 소진을 안내할 예정이다.

AJ네트웍스 담당자는 “당사가 자체적으로 필요한 요소수 물량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협력사들의 고충을 알게 돼 상생 차원에서 추가 물량을 확보해 요소수 무상 지원을 실시하기로 했다”며 “배정 물량 조기 소진 시 당사 확보 물량을 더 할당해 최소 내년 1월 말까지 무상 지원하는 방안도 내부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AJ네트웍스 개요

AJ네트웍스는 2000년 설립돼 IT 기기와 건설 장비, 물류용 파렛트를 주력으로 하는 국내 최대 종합 렌털 기업이다. 20여 년간 축적한 렌털 자산 운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산업에서 생산성 향상과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한다. IT 기술 발달과 더불어 OA 렌털 대상의 범위가 모바일로 확산되며 태블릿, 올인원 PC와 같은 융복합 모바일 디바이스 장비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업계 최상위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미국, 베트남 등 렌털 수요와 성장률이 높은 지역에 진출해 현지 파트너십 기반의 확장으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2015년 업계 최초로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하며 시장의 선도적 사업자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연락처

AJ네트웍스 홍보대행
서울IR
서종희 과장
02-783-06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