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폰과 마베니어, 첫 콜오버 컨테이너형 오픈랜 솔루션 완성

보다폰과 마베니어, 보다폰 뉴버리 연구소서 4G 스몰셀 오픈랜 솔루션에 첫 데이터·VoLTE 콜 완성

진정한 스몰셀용 컨테이너형 오픈랜 플랫폼 실연해 RAN 장비 발전에 이정표 달성

4G 스몰셀 디자인, 비즈니스 고객에게 비즈니스 수요에 맞춘 유연한 업그레이드 계획과 실내 커넥티비티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1-12-15 10:05
레딩/뉴버리, 영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를 통해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고,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쇄신하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 마베니어(Mavenir)가 보다폰(Vodafone)과 함께 연구소의 컨테이너형 4G 스몰셀 오픈랜(Open RAN) 솔루션 전반에 걸친 첫 데이터·VoLTE (Voice over LTE, LTE망을 이용한 음성 통화) 콜을 완성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번 테스트는 특정 네트워크 장비 제조 업체에 종속하지 않는 개방형 4G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중소형 사무실에 공급하려는 여정에 또 한 발을 내딛는 성과다.

2021년 1월 컨테이너형 실내 엔터프라이즈 커넥티비티 솔루션 작업을 시작한 보다폰은 기술 로드맵의 중요한 단계에 대한 테스트를 완료했다.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and-play) 스몰셀 장비는 사무실 구석구석에서 포괄적인 모바일 커버리지를 보장한다. 해당 솔루션은 Sercomm 및 마베니어 소프트웨어(오픈랜)에서 무선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우선 4G 커버리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컨테이너형 솔루션 실연은 물리적 인프라에서 디지털 클라우드 기반 환경으로 커넥티비티 장비를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이정표다. 컨테이너 수송은 고객에게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속도와 배치 비용 측면에서도 상당히 유용하다.

컨테이너 수송은 소프트웨어가 장비,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사이를 매끄럽게 이동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윈드 리버(Wind River)가 윈드 리버 스튜디오(Wind River Studio)의 일부인 서비스형 컨테이너(CaaS) 소프트웨어를 제공했다.

보다폰과 마베니어는 일부 고객에 한해 시연하기에 앞서 솔루션 패키징 및 자동화를 마무리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오픈랜 기술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분리해 모바일 사업자와 고객에게 더 큰 유연성을 선사한다. 이런 접근법에 힘입어 많은 기업이 모바일 네트워크 사이트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는 특정 네트워크 장비 제조 업체가 전체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오픈랜 기술은 통신 업계에 파란을 일으킬 기술로 널리 인정받아 왔다. 보다폰은 이런 종속 탈피형 생태계의 발전을 뒷받침하는 업계 선두 기업 가운데 한 곳이다.

그동안 오픈랜의 초점은 영국 전역 모바일 사이트에 네트워크 인프라를 배치하는 데 맞춰져 있었지만, 오픈랜 기술을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구현하면 로컬 커넥티비티 요구 사항을 뒷받침할 수 있다. 상호 운용 가능하며 표준화한 오픈랜 솔루션은 플러그 앤드 플레이 방식으로 통합되기 때문에 혼란을 거의 일으키지지 않으며, 다른 오픈랜 컴플라이언트 업체들과도 상호 운용할 수 있다.

안드레아 도나(Andrea Dona) 보다폰 영국법인 최고네트워크책임자는 “오픈랜은 단순하고 직관력 있는 커넥티비티 솔루션에 이르는 문을 열고 있다”며 “오픈랜 덕분에 네트워크 배치 전략을 전개할 때 더 많은 공급 업체와 함께 일하고, 혁신 활용을 가로막는 특정 업체 시나리오를 피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엔터프라이즈 커넥티비티 솔루션도 같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도나 최고네트워크책임자는 “오픈랜을 사무실 환경에 배치하는 순간부터 고객들은 더 이상 단일 업그레이드 경로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며 “보다폰 고객들은 미래 수요에 맞춰 더욱 유연하게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도입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테파노 칸타렐리(Stefano Cantarelli) 마베니어 총괄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개방형 솔루션은 모바일 세계에서 새로운 현실이 되고 있으며, 이는 무선 접속 및 컨테이너형 구현을 포함한다”며 “오픈v랜(Open vRAN)은 모든 유형의 세그먼트를 지원할 수 있는 매우 유연한 아키텍처이며,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부문에서 보다폰과 손잡고 첫 이정표를 달성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직장과 산업에서의 삶을 단순화할 인공지능(AI) 제어형 자동화 시스템을 선보일 기회”라고 덧붙였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고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모든 클라우드에서 작동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라는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서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쇄신하고 있으며, 가입자 점유율이 50%가 넘는 120여개국 250곳 이상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트랜스포메이션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avenir.com) 참조.

보다폰 영국법인(Vodafone UK) 개요

보다폰 영국법인은 고객이 디지털 혁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람, 기업, 기기를 연결하는 기술 통신 기업이다. 모바일, 유선 연결, 가정·사무 브로드밴드,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odafone.co.uk)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40051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미국
케이시 부시(Casey Bush)
mavenir@globalresultspr.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

보다폰 영국법인(Vodafone UK)
ukmediarelations@vodaf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