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교육 격차 줄인 ‘유 캔 바이올린’ 비대면 교육 성황리에 마쳐

서대문청소년센터, 100% 비대면 바이올린 교육 ‘유 캔 바이올린’ 사업 성료

바이올린 입문 청소년이 12주 만에 ‘반짝반짝 작은 별’, ‘Over the rainbow’ 연주

뉴스 제공
서대문청소년센터
2021-12-15 11:5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에서는(이하 서대문청소년센터) 서울특별시 지원으로 청소년 예술교육을 활성화해 청소년이 겪고 있는 코로나 블루를 치유하기 위해 ‘클래식을 통한 청소년 마음치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유 캔 바이올린’은 비대면 바이올린 교육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총 237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특히 서울 시내 초·중·고, 드림스타트 센터의 추천을 받아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기회를 우선 제공해 예술교육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에게 다양한 경험을 주고자 했다.

수업은 유튜브 교육영상 강의 시청, 애플리케이션(Susan’s Violin)을 통한 과제 수행, 화상회의 zoom 소그룹 레슨의 커리큘럼으로 12주간 진행됐다. 마지막 주에는 비대면 활동 성과발표회를 개최하고 SMS를 통해 수료증을 발송해 오직 비대면으로만 수업을 완주했다.

수업에 참여한 이 군(11세)은 “12주 동안 정말 즐거웠다. 처음에는 바이올린 드는 법도 잘 몰랐는데 이제는 over the rainbow까지 연주할 수 있다니, 대단한 것 같다. 손가락이나 어깨가 아프고 힘들었지만 뿌듯한 시간이었다. 마지막에 선생님과 인사할 때는 눈물이 핑 돌기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의 한도희 관장은 “좋은 프로그램이란 지역사회에서 참여자가 지속적인 수업을 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유 캔 바이올린은 참여자들이 계속적으로 참여 의지를 밝힌 교육으로 향후 확장 방안을 고민해볼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연락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사회교육팀
박주선
070-4550-67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