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세계 최고 고용주’로 선정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직장’에 이름 올려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21-12-15 11:30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비상장 주류 기업인 바카디(Bacardi Limited)가 축하 분위기 속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됐다.

바카디는 포브스가 전 세계 55개국 이상에서 실시한 개별 설문 조사에 따라 2021년 ’세계 최고 고용주’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직원들은 바카디가 160년 가까이 기본 운영 방침으로 삼아 온 기업 평판, 신뢰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문화 항목을 기준으로 회사를 평가했다.

바카디는 7대에 걸친 가족 경영 기업으로 전 세계에 80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바카디의 스콧 노스컷(Scott Northcutt) 인사 담당 수석 부사장은 ”바카디는 설립 이래 항상 직원 복지를 최우선에 뒀다. 그 결과 바카디는 차별화된 기업 문화 덕분에 전 세계의 직원들뿐 아니라 이 특별한 업계에서 매일 만나는 협력 기업들로부터 훌륭한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늘 미래 세대에 어떤 유산을 남길지 생각하고 있으며, 이번 영예는 직원들이 이러한 회사의 노력에 공감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귀중한 증거”라고 덧붙였다.

바카디의 글로벌 경영자들은 모든 직원이 자신이 누구이고, 무엇을 하고, 어떤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생각할 수 있는 문화를 의식적으로 조성해 오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는 회사의 모든 직위에 스며들어 있다. 따라서 모든 직원이 서로를 가족처럼 대하고, 두려움 없이 행동하고, 창업자처럼 생각하며, 즐겁게 일하고 있다. 회사는 1862년에 설립된 이후 이러한 신념을 기본으로 직원들이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장려하고 성평등 및 포용성을 계속 개선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재 파이프라인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료애와 배려에 중점을 두는 독특한 문화를 이어 온 바카디는 미국, 영국, 러시아, 폴란드, 남아프리카 공화국, 인도, 아랍에미리트(UAE), 호주, 캐나다 및 남미 전역 등 사업을 운영하는 많은 국가에서 최고의 직장(Great Place to Work®) 또는 최고의 고용주(Top Employer™)로 선정됐다. 바카디는 많은 국가에서 여러 해에 걸쳐 꾸준히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성과는 팬데믹 기간에 이뤄진 것이어서 더욱더 뜻깊다.

바카디는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전 세계에서 ’바카디 어시스트(Bacardi Assist)’ 프로그램과 같은 기존 이니셔티브를 전면에 내세워 신속한 직원 복지를 시행하고 있다. 또 무료 상담, 정신 건강 및 육아 지원,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교육을 직원에 이어 협력 기업으로 확대했다. 현재 가상 복지 세미나 및 워크숍 등을 통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작업하는 직원들을 계속 한데 모으고 있다.

포브스가 선정한 전체 고용주 명단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식 간행물은 https://www.forbes.com/lists/worlds-best-employers/#34124b891e0c 에서, 선정 방법 관련 세부 사항은 https://www.statista.com/page/forbes-worlds-best-employers에서 참조할 수 있다.

바카디(Bacardi) 개요

세계 최대 비상장 주류 회사인 바카디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증류주와 와인을 생산하고 판매한다. 바카디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개 이상의 브랜드와 상표로 구성돼 있으며, 바카디(BACARDÍ®) 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패트론(PATRÓN®) 테킬라, 듀어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블루 아가베 테킬라, 이 밖에도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스카치 위스키, ST-저메인(ST-GERMAIN®) 엘더플라워 리큐르, 에리스토프(ERISTOFF®) 보드카 등이 있다. 바카디는 160년 전 산티아고데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8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10개 국가에서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 개가 넘는 국가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bacardilimited.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또는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40052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카디(Bacardi)
카루나 아드바니(Karuna Advani)
kadvani@bacardi.com

제이미 쿠퍼(Jamie Cooper)
jawilliams@baca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