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포트 가상 에지와 메가포트 주문형 NFV 서비스, VM웨어 SD-WAN 고객에 브랜치-투-클라우드 커넥티비티 제공

메가포트 가상 에지, VM웨어 고객들이 SD-WAN 커넥티비티를 현대화하고 네트워크 성능을 최적화하는 한편 프로비저닝 시간을 월 단위에서 분 단위로 줄이도록 지원

뉴스 제공
Megaport Limited 호주증권거래소 MP1
2021-12-15 13:40
브리즈번, 호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메가포트 리미티드(Megaport Limited, 이하 ‘메가포트’)(호주증권거래소: MP1)가 메가포트 가상 에지(Megaport Virtual Edge, MVE)를 통해 VM웨어 SD-WAN(VMware SD-WAN)을 선보인다고 14일 발표했다.

VM웨어 SD-WAN은 MVE와 통합해 메가포트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oftware Defined Network, SDN)상에서 브랜치-투-클라우드(branch-to-cloud) 커넥티비티를 실현할 수 있다.

VM웨어 SD-WAN 커넥티비티 최적화

많은 기업이 IT 커넥티비티를 간소화하기 위해 SD-WAN과 인터넷 커넥션을 도입해 왔다. MVE에서 이용 가능한 VM웨어 SD-WAN을 사용하면 편재된 가상 SD-WAN 컨트롤러를 메가포트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호스트해 브랜치 로케이션에서 주요 서비스에 이르는 인터넷 경로를 가로지르는 거리 데이터를 줄일 수 있다. 이는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는 물론 기타 브랜치 로케이션에서도 가능하다.

VM웨어에 접속한 고객들은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 아마존 웹 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IBM 클라우드(IBM Cloud), 오라클 클라우드(Oracle Cloud), 세일즈포스(Salesforce) 등 세계를 선도하는 클라우드의 220여 클라우드 온램프(on-ramp)를 비롯해 700여 데이터 센터와 360여 서비스 공급업체로 구성된 메가포트 글로벌 생태계를 이용할 수 있다.

MVE VM웨어 SD-WAN의 특징:

· 클라우드 온램프로 데이터를 옮길 때 발생하는 클라우드 이그레스(egress) 비용 절감
· 현지화된 커넥션 전 세계 배포
· 포인트앤드클릭(Point-and-click) 네트워크 프로비저닝으로 브랜치 로케이션,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프로바이더, IT 서비스 간 인터커넥션 지원
· 가상 네트워크 인프라 및 인터커넥션 실시간 프로비저닝
· 출하·설치·관리할 하드웨어가 없어 배치 비용 절감
· 통합 단대단 네트워크 프로비저닝 및 관리 통해 기존 네트워크 쇄신
· 360여 서비스 공급업체, 700여 데이터 센터, 220여 클라우드 인터커넥션 포인트로 더욱 안전한 멀티클라우드 커넥션 제공

크레이그 코너스(Craig Connors) VM웨어(VMware, Inc.) 총괄 겸 부사장은 “VM웨어 SD-WAN은 WAN 운용 간소화, 업무에 꼭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네트워크 성능 안정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 클라우드 도입 용이성, 클라우드 워크로드로의 지연성 축소 등에 대한 고객의 선택지를 늘려 준다”고 말했다.

에지 네트워킹 쇄신

MVE는 컴퓨팅 및 네트워킹 서비스를 일체형으로 전 세계에 제공한다. MVE의 컴퓨팅 서비스를 활용하면 필요한 로케이션에서 주문식으로 NFV 인스턴스를 호스트하고, 포인트앤드클릭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다. 네트워킹 서비스에서는 MVE의 빌트인 트랜짓(transit) 게이트웨이가 퍼블릭 인터넷을 거쳐 메가포트의 프라이빗 SDN으로 향하는 확장성 높은 네트워크 연결 액세스를 제공한다. MVE에서 호스트한 가상화 기기는 트랜짓 게이트웨이를 통해 브랜치 로케이션, 데이터 센터,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비롯한 자체 네트워크와 메가포트 SDN 사이에 커넥션을 생성할 수 있다.

북미, 아시아 태평양 및 유럽의 24개 대도시에서 MVE를 이용할 수 있다. 메가포트의 MVE를 이용하면 더 유연하게 가상 기기를 배치해 트래픽을 현지화하고 데이터 전송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빈센트 잉글리시(Vincent English) 메가포트 최고경영자는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에지 네트워크 커넥티비티를 개선하기 위해 신속히 SD-WAN 기술을 도입하면서 고객들이 메가포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SD-WAN 에지 라우터를 손쉽고 빠르게 스핀업(spin up)하는 역량이 글로벌 조직들에 큰 조력자 역할을 한다”며 “메가포트의 글로벌 SDN에서 VM웨어 SD-WAN을 활용하면 전통적 방법에 들어가는 비용의 극히 일부만으로 SD-WAN 커넥티비티를 최적화해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전반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https://www.megaport.com/mve)에서 메가포트 가상 에지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sdwan.vmware.com/)에서 VM웨어 SD-WAN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VM웨어와 VM웨어 SD-WAN은 VM웨어(VMware, Inc.)와 미국 및 기타 사법권의 계열사가 등록한 상표 또는 상표다.

메가포트(Megaport) 개요

메가포트는 선도적인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솔루션 공급 업체다. 메가포트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는 사용이 편리한 포털과 개방형 API를 통해 기업이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신속히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가포트는 기존 네트워킹 솔루션보다 운영비가 적게 들며 시장 진입 속도를 높이는 민첩한 네트워킹 기능을 선사한다.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등 세계 정상급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초대형 데이터 센터 운영사, 시스템 통합사, 관리형 서비스 제공사 등을 파트너로 두고 있다. 메가포트는 ISO/IEC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40051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egapor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가포트(Megaport Limited)
에릭 트로이어(Eric Troyer)
최고마케팅책임자
+61 7 3088 7400
media@megapo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