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1년 청소년포상제 서울포상운영사무국 포상식’ 개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총 40명의 청소년 포상
인증서 수여, 사례 발표, 우수운영기관 시상, 포상담당관 감사장 전달 등을 통해 활동 격려

  • 2021년 청소년포상제 서울포상운영사무국 포상식

    2021년 청소년포상제 서울포상운영사무국 포상식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16일 --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박지성, 이하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11일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통해 2021년 청소년포상제 서울포상운영사무국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청소년포상제 서울포상운영사무국 포상식에서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세운 목표를 성취한 청소년 총 40명(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36명, 국제청소년포상제 4명)에게 인증서를 수여 하고 활동을 격려했다.

포상받은 청소년들의 사례 발표 및 우수운영기관(국제청소년포상제-서울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서울시립강동청소년센터) 시상, 포상담당관 13명에 대한 감사장 수여도 진행됐다.

이번 포상식에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포상을 받은 강문채 청소년(푸른청소년지원센터)은 “동장 활동을 마치면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 목표 달성을 맛보니 성취감과 자신감이 생겼고, 뭐든 도전할 용기가 생겼다. 추후 은장에도 도전할 것을 약속하며, 벌써부터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2021년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서울시립중랑청소년센터 조효진 포상담당관은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고 수 개월 동안 꾸준히 활동하는 것이 쉽지 않음에도, 열심히 활동하고 포상받은 청소년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박지성 소장은 “정말 어려운 상황에서도 청소년포상제에 도전해 이에 달성한 청소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하고 싶고, 앞으로도 모든 일에 포기하지 말고 도전, 성취하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청소년포상제는 만 7세~24세 청소년들이 자기 개발, 봉사활동, 신체 단련, 탐험 활동에서 스스로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익히는 청소년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관심 있는 기관, 청소년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 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정책개발팀
이혜림
02-849-92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