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L&B, 저도주 과일 맥주 트롤브루 론칭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450만 캔 달성

편의점 맥주 홍수 속 저도주 과일 맥주로 방긋

저도주 과일 맥주 ‘트롤브루’ 출시 1년 만에 450만 캔 판매, 1시간에 512캔씩 판매

라거 맥주를 베이스로 자몽 및 레몬 주스 첨가한 과일 맥주 ‘트롤브루’

주류 판매 주 소비 채널로 부상한 편의점에서 높은 판매 비중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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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L&B
2021-12-16 10:30
서울--(뉴스와이어)--신세계그룹의 주류 유통 전문 기업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는 과일 맥주 브랜드 트롤브루가 론칭 1년(2020년 11월~2021년 11월 30일) 만에 누적 판매량 450만 캔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홈술, 혼술 영향과 함께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면서 저도주가 인기를 얻고 있다. 관세청 통계에 따르면 올 한 해 수입 맥주의 양은 감소했으나 무알코올 맥주 수입은 지난해 대비 113.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요 판매 채널 중 편의점에서 높은 판매 비중(전체 판매의 70%, 315만 캔)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엘앤비는 지난해 11월 독일 과일 맥주 브랜드 트롤브루를 론칭하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편의점(이마트24, CU, GS25)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제품을 선보였다.

신세계엘앤비는 편의점 흥행에 대해 편의점 주요 고객층인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도주 기피 현상, NOLO (NO alcohol or LOw alcohol) 문화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트롤브루는 독일 만하임의 최대 규모 브루어리인 ‘아이쉬바움’에서 온 과일 맥주다. 라거 맥주를 베이스로 자몽주스와 레몬주스 농축액을 더해 맥주의 청량감과 과일의 상큼함을 조화롭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2.6%(자몽), 2.4%(레몬)로 낮은 알코올 도수를 지녔다.

신세계엘앤비 담당자는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MZ세대를 중심으로 저도주가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며 “론칭 때부터 저도주임을 알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를 방영하고,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는 편의점 판매를 강화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segae-ln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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