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노리, 중국 최대 영상 플랫폼 ‘아이치이’에서 인기 VR 게임 TOP3 달성

부산--(뉴스와이어)--VR 스포츠 게임 전문 제작사인 앱노리는 자사의 ‘올인원 스포츠 VR’이 중국 IQIYI (이하 아이치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정식 출시한 후 인기 순위 3위권을 3개월간 유지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중국판 넷플릭스’로 불리며 중국 최대 플랫폼인 바이두(Baidu)의 자회사며, 중국 1위 인터넷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인 아이치이는 치위3(Qiyu 3)’ VR 헤드셋을 발표하며, VR 게임 및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자사 플랫폼을 동시에 오픈했다.

이현욱 앱노리 대표는 “아이치이가 자사의 새로운 VR 헤드셋 출시에 앞서 앱노리의 스포츠 VR 콘텐츠를 기기 출시작으로 동시 론칭하자는 제의가 왔었다. 그동안 아이치이 기술팀과 협업으로 출시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판매 인기 순위에도 기록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1위 VR 플랫폼 업체인 피코 스토어의 성공적 출시 이후 거대 플랫폼인 아이치이 스토어에도 진출하면서 중국 VR 온라인 마켓에서 앱노리의 올인원 스포츠 VR이 머스트해브(Must-Have) VR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발판을 다지게 됐다”고 덧붙였다.

앱노리는 중국 VR 온라인 플랫폼 외에도 중국 최대 오프라인 VR 체험장인 ZMVR (이하 젬머VR)과도 최근 콘텐츠 공급 협약을 맺고, 12월 중 젬머 VR의 1만여 개 체험장을 통해 전격적으로 출시돼 중국 내 스포츠 VR 콘텐츠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앱노리 개요

앱노리는 스포츠 가상현실 게임 콘텐츠 전문 제작사다.

웹사이트: https://www.appnori.com/

연락처

앱노리
해외 플랫폼팀
이상욱
051-731-09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