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정보 소외계층에 노트북 50대 기증

뉴스 제공
노벨리스코리아
2021-12-17 15:3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압연 알루미늄 생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가 중고 노트북 50대를 서울시 중구청 복지지원과에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증한 노트북은 부품 교체와 새로운 운영 체제(OS) 설치 등 성능 향상 과정을 거친 제품으로, 서울시 중구청 주민센터 및 복지관을 통해 지원을 신청한 기초 생활 수급자, 장애인 가정 등 컴퓨터가 필요한 정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노벨리스 아시아 사친 사푸테 사장은 “이번에 기증한 노트북이 고가의 컴퓨터 구입이 어려웠던 정보 소외계층이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데 유용하게 쓰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뜻깊은 후원을 해주신 노벨리스코리아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보 취약계층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벨리스는 경북 영주·울산에서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항공 우주, 자동차, 음료 캔, 스페셜티 제품 시장에 압연 알루미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경북 영주에 있는 아시아 최대 알루미늄 재활용 공장에서는 매년 3만2000톤의 알루미늄 스크랩을 재활용하면서 저탄소 알루미늄 생산에 앞장서고 있다.

노벨리스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든다는 기업 목적 실현을 위해 2050년까지 순 탄소 배출 제로를 선언했으며, 여성 임원 비율과 여성 기술 임원을 각각 30%·15%까지 늘려 다양성을 확대하고 △로봇 코딩 교육 기회가 많지 않은 지방 청소년들을 위한 로봇 코딩 교육 △저소득 이공계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 △순환 경제를 위한 알루미늄 캔 재활용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다.

노벨리스 개요

노벨리스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갑니다’라는 기업 목적을 추구한다. 노벨리스는 혁신적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인 동시에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재활용 기업으로서 항공 우주·자동차·알루미늄 음료 캔·스페셜티 제품 부문의 고객들과 협력해 북미·유럽·아시아·남미에서 저탄소의 지속 가능한 경량 알루미늄의 이점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노벨리스는 2021 회계연도에 순매출 123억달러를 기록했다. 노벨리스는 알루미늄 및 구리 업계의 선두 주자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의 자회사이자, 인도 뭄바이에 기반을 둔 다국적 대기업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금속 부문 주력 기업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ovelis.com

연락처

노벨리스코리아
김정현
+82 2-2259-1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