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rKites, 2021년 한 해 동안 기록적 성장 기록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공급망 가시성 분야 선두 입지 다져

매일 250만 건 이상 출하량 추적하고 Fortune 500 기업 중 50%와 비즈니스 관계 구축하며 APAC 지역에서 기록적 성장 달성하고 커뮤니티 중심 혁신 가속

뉴스 제공
FourKites
2021-12-17 09:39
첸나이, 인도--(뉴스와이어)--실시간 공급망 가시성 플랫폼인 FourKites®가 실시간 가시성 데이터 및 머신러닝을 통해 글로벌 공급망을 최적화한다는 비전을 실행에 옮기면서 올해 기록적인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자사는 전 세계 총 운송량이 세 자릿수 퍼센티지 성장을 기록했다. APAC 지역 신규 고객사 수는 95%, 글로벌 신규 고객사 수는 50% 증가했다. 여기에는 Barilla Group, Beyond Meat, Cardinal Health, Haworth, LyondellBasell, McCain Foods, Rove Concepts, Yamaha Motors 등이 있다. 또한 화물선 네트워크를 크게 확장했으며, 전 세계 2800개 이상 항구와 250만 개 시설로 실시간 가시성 공급 대상을 늘렸다.

2021년 한 해 동안 이와 같은 성장을 달성한 핵심 원동력은 FourKites가 APAC 지역 사업을 대폭 확장한 것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하역, 항만 및 시설 정보 추적 규모가 증가세를 보였다. 또한 자사는 1억달러 규모 파이낸싱 라운드를 마무리한 후 주요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직원 수를 확대했다. 2021년에 FourKites이 APAC 지역에서 달성한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전년도 대비 하역량 120% 증가, 총 추적거리는 112억마일 이상, 50억 시간 이상의 예상 도착 시간 계산
·APAC 지역 화물선 네트워크 규모 50% 증가
·역 내 42개 국가에 걸쳐 장거리 육상 수송, 해상, 철도 및 바지선 추적 기능을 통해 월별 복합수송 규모 2배 증가
·월별 해양 수송 규모 4배 증가, 현재 전 세계 해상 운송의 98% 추적
·월별 추적 항구 수 91% 증가
·월별 추적 시설 수 89% 증가, APAC 지역에서 약 8000개 시설을 추적

◇모든 운송 방식을 위한 혁신적 솔루션으로 운송 중단 빈도수 완화

FourKites는 현지 팀과 APAC 지역 내 산업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경 간 운송 및 화물 온도 추적 능력 등 역내 핵심적 유스 케이스에 대응해 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인 운송 중단이 이어지는 가운데 FourKites는 고객 중심 혁신 모델 강화에 나섰으며, 고객사 피드백을 반영해 65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했다.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이와 같은 역량을 통해 FourKites 사용자는 소싱에서 제조, 최종 목적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운송 방식과 지역에 걸쳐 엔드투엔드 형태로 화물을 추적할 수 있다. 이런 혁신에는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추적이 되지 않는 운송 화물이라도 상당히 정확한 ETA (도착 예정 시간)를 제공하는 Smart Forecasted Arrival (SFA) 등이 있다. 이 기능은 APAC 지역에서 특히 유용한데, 운송 차량 운전자가 특정 지역을 그냥 통과하거나 트럭들이 위치 데이터를 제공할 기술을 갖추지 않아 연결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자사는 Dynamic ETA® for Ocean, Dynamic ETA® for Air, 대규모 업그레이드된 Dynamic YardSM, 모든 화물 주문 라이프사이클을 단일 화면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Order Intelligence Hub (OIH), Instant Messaging, 업데이트된 CarrierLink 운전자용 모바일 앱, 중개인과 화물선용 셀프서비스 보안 GPS 온보딩 솔루션인 Partner Hub 등 강력한 협업 기능을 발표했다.

◇강력한 신규 파트너십 구축 통한 엔드투엔드 가시성 확보 가속

FourKites는 2021년 한 해 동안 글로벌 공급망 및 테크 분야 선도 기업들과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이는 자사가 자동화되고 상호 연결된 협업 공급망이 실시간 가시성 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통해 최적화되는 디지털 공급망의 미래에 대한 과감한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기 위함이다.

2021년 체결된 신규 제휴로는 Zebra Technologies Corporation (NASDAQ: ZBRA)과의 글로벌 파트너십 등이 있다. 이를 통해 Zebra는 현재 FourKites의 Dynamic Yard와 실시간 가시성 플랫폼을 자산 가시성 솔루션 제품군에 포함해 재판매 중이다. 또한 Zebra의 MotionWorks Yard 솔루션은 FourKites Dynamic Yard와 Zebra 위치 추적 하드웨어 및 프로페셔널 서비스와 통합돼 고객들의 야적장 및 육로 수송 역량을 향상했다. 또한 FourKites는 동급 최고 수준의 공급망 프로세스 혁신 구현 및 기술 솔루션 공급 노력을 가속하기 위해 Infosys와 연합을 구축했다.

FourKites 설립자이자 CEO인 Mathew Elenjickal은 “올해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도전이 있었지만 공급망 커뮤니티 역시 활발한 협업과 발전이 있었다”며 “특히 APAC 지역에서 모멘텀을 유지하며 42개국에 걸쳐 하역량을 추적하는 역량을 구축했다. 2022년에는 이 지역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새로운 인재와 솔루션, 파트너십을 더 많이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FourKites의 시장 리더십은 여러 권위 있는 관련 업계 어워즈와 보고서를 통해 인정받았다. 2021 Gartner Magic Quadrant for Real-Time Transportation Visibility Platforms의 리더 기업으로 등재됐고, 전체 시장 입지를 기준으로 한 G2 Winter Grid® 공급망 가시성 소프트웨어 사업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Everest Group이 선정하는 AI Trailblazer 가운데 공급망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 또한 Great Place to Work (GPTW) Institute에서 3년 연속으로 일하기 좋은 직장(Great Place to Work®)으로 선정됐다.

◇고객사 발언

Tom France, Trane Technologies 글로벌 유통, 물류, 운송 담당 부사장은 “협업을 진행했던 FourKites 팀은 우리가 지닌 문제에 근본적이고 깊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는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다. 역동적인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면 파트너사 역시 역동적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Sergiy Yablonski, Nestlé 운송 담당 선임 제품 매니저 “FourKites의 Live Network Congestion Map은 해운 운송에 의존하는 글로벌 공급망이 현재 당면한 영향과 잠재적 리스크를 이해할 수 있는 훌륭한 수단이다. FourKites의 대응 능력과 신속한 가시성 제공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Fernanda Ongay, Constellation Brands 운송 담당 매니저는 “FourKites를 통해 우리는 필요한 모든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출처로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우리는 ETA 변동을 실시간으로 파악함으로써 재고 관리 능력을 향상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일부 원자재 안전 재고 비중을 줄여 적시 생산 계획으로 바꿀 수 있다. 계획 수립 시간과 신뢰하는 운송 시간 사이에 존재하는 이런 연관성을 통해 우리는 운송 물량 규모가 증가하든 감소하든 그때그때 변동 상황에 대비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생산량 변동이라는 긴급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FourKites 개요

FourKites®는 세계 1위 공급망 가시성 플랫폼으로 운송을 넘어 야적장, 창고, 상점 등으로 가시성을 확장하고 있다. 도로, 철도, 해양, 항공, 소포 및 택배에 걸쳐 매일 250만 건 이상의 출하량을 추적하고, 176개국에 진출한 FourKites는 실시간 데이터와 강력한 머신러닝을 결합해 기업들이 엔드투엔드 공급망을 디지털화하도록 지원한다. 상위 10개 CPG (소비재) 기업 중 9개, 상위 20개 식음료 기업 중 18개 등 750개 이상의 세계적 브랜드가 FourKites를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민첩성, 효율성, 지속가능성을 갖춘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ourkites.com/

연락처

Marketing for FourKites
Big Valley
Marianna Vyridi
+1 (650) 468-32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