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 성료 “2022년도 기대해 주세요”

뉴스 제공
게임문화재단
2021-12-17 14:30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851명(299가족) 대상으로 평균 97%의 높은 참가 만족도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한 가족캠프는 2015년부터 온 가족이 게임 콘텐츠를 즐기며 게임문화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까지 약 5180명의 가족들이 참가했다. 올해 1회차 가족캠프는 강원도 평창에서, 2~3회차 가족캠프는 충남 예산에서 함께 했으며 4회차 가족캠프는 전남 여수에서 개최됐다. 캠프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방역 단계 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게 운영됐다.

가족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 게임으로 소통하고 건강한 게임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보호자와 자녀가 한 팀을 이뤄 참가하는 가족 단위 e스포츠 게임 대항전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슈퍼셀(브롤스타즈)과 넥슨(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후원으로 성공적인 가족 게임 대항전을 개최했으며, 참가한 모든 가족에게는 함께하는 체험의 즐거움을, 우승 가족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다.

또한 가족캠프에 참여한 초등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인지 능력의 균형 있는 발전과 자기 조절 능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게임 과몰입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인 체육 체험 활동을 제공했다. 더불어 보호자 게임 이해하기 교육에서는 게임을 이용한 자녀들과의 효과적인 소통법 제시를 목적으로 자녀와의 올바른 대화 방법, 지혜로운 게임 이용 지도 방법 및 진로 코칭 등 교육이 진행됐다.

체험 프로그램 이외에도 게이미피케이션 프로그램(가족별 게임 퀘스트 수행)을 통해 재미를 더했으며 보호자는 동심으로 돌아가 자녀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간도 제공했다. 또한 사회공헌 목적의 참가 가족의 자율적 기부도 이뤄졌다. 더 이상 자녀가 읽지 않는 책이나 이용하지 않는 장난감 등을 현장에서 게임 굿즈로 교환 제공했고 모인 기부 물품은 아동복지단체에 전달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2022년 5회로 확대 개최될 예정이며, 최근 2년간 가족캠프 참여 가족 중 게임대회 입상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e스포츠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가족 단위 e스포츠 체험과 게임 과몰입 예방, 게임 이해하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하는 자녀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계속되며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들의 참가를 기다리고 있다.

게임문화재단 개요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meculture.or.kr/

연락처

게임문화재단 홍보대행
붐커뮤니케이션
유선민 대리
02-512-67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