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얼패드, 새로운 AI 기반 커뮤니케이션 시대 주도… 1억7000만달러 조달하고 기업 가치 22억달러로 상향

AI, 접근성, 고객 경험 혁신 위한 성장 자본 조달

뉴스 제공
Dialpad
2021-12-17 16:1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I 기반 클라우드 통신 및 협업 분야를 선도하는 다이얼패드(Dialpad Inc.)가 1억7000만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조달된 금액과 22억달러의 기업 가치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진정한 통합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다. 다이얼패드는 지금까지 총 4억1800만달러를 조달했다.

이번 펀딩 라운드는 아이코닉캐피털(ICONIQ Capital)이 주도하고 아마시아(Amasia), GV, 오머스 그로스 에퀴티(OMERS Growth Equity), 워크-벤치(Work-Bench), 섹션 32(Section 32) 및 T-모바일 벤처스(T-Mobile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다이얼패드는 통합 플랫폼의 네이티브 인공 지능(AI)을 추가 개발 및 배포하고, 빠른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 엔지니어링, 자연어 처리, 머신러닝 및 고객 대면 역할 전반에 걸쳐 최고의 인재를 고용하는 데 자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크레이그 워커(Craig Walker) 다이얼패드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다이얼패드는 세계 최첨단 AI 기반 커뮤니케이션, 협업 및 컨택 센터 플랫폼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대화에 필요한 고객 및 클라우드 우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와 상향된 기업 가치는 다이얼패드의 모멘텀을 증명하며, 오늘날 전 세계 어디서나 가능한 하이브리드 업무 방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확장과 성장을 지원하려는 노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윌 그리피스(Will Griffith) 아이코닉 캐피털 설립 파트너는 ”다이얼패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네이티브 AI 통신, 협업 및 컨택 센터 솔루션의 최전선에 자리하고 있다. 아이코닉 캐피털은 앱 하나로 중요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와 통합된 능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둔 다이얼패드에 다시금 투자할 수 있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구글 보이스(Google Voice)를 설립한 크레이그 워커는 한 범주 전체의 혁신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소비자가 클라우드에서 대규모 의사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얼마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파악하고 있다. 이제 다이얼패드에서 같은 철학을 적용해 기업을 확장하고 또 다른 혁신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이얼패드는 진정한 통합 통신 서비스(TrueCaaS™)를 가능하게 하는 유일한 기업이며, 회사와 직원이 모든 기기로 어디서나 더 쉽고, 스마트하게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오늘날의 분산된 세계에서 기업의 팀들은 증가하는 ’앱 과부하’ 현상 없이 생산적인 협업이 가능한 완벽한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다이얼패드는 모든 통화에 대한 검색 가능한 아카이브를 생성하기 위해 음성 인텔리전스(Vi™)로 간단하게 배포하고 백업할 수 있으며 단일 창을 통해 모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모드를 제공한다.

마이크 쿠레이(Mike Kourey) 다이얼패드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다이얼패드의 AI 기반 TrueCaaS 플랫폼의 고객 채택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계속 가속화되고 있다. 이번 1억7000만달러의 자금 조달 라운드는 비교 불가능한 혁신 엔진과 글로벌 확장을 촉진하고 업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협업 및 고객 경험의 미래를 위한 다이얼패드의 포괄적인 비전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는 성장, 글로벌 확장, 파트너십, 인수 등 올해 다이얼패드가 세운 다음의 중요한 이정표 중 가장 최근의 결과물이다.

· 재무, 마케팅 및 인사, 기술 및 운영 담당 최고 책임자를 포함하도록 C-레벨 경영진 확대
· 호주, 뉴질랜드, 일본,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등지로의 사업 확장에 따라 직원 수가 지난해보다 50% 증가한 1000명에 도달
· 케어 날리지웨어(Kare Knowledgeware) 및 쿠피드(Koopid) 인수를 통해 디지털 셀프 서비스, 대화형 AI 및 지능형 옴니채널 지원으로 고객 및 상담원 경험 개선
· T-모바일 포 비즈니스(T-Mobile for Busines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근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협업 강화
· 20억분 이상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가장 정확한 다이얼패드 Vi 전사 모델 구축
· 2021 IDC 마켓스페이스(IDC MarketScape) 주요 업체로 인정,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 3년 연속 선정,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 2021 컨택 센터 바이어 가이드(Contact Center Buyers Guide), 2021 스파크 매트릭스(SPARK Matrix), 여러 G2 분야에서 선도 기업으로 선정
· NBA 새크라멘토 킹스(Sacramento Kings of the NBA)와 다년간 저지 패치 후원을 비롯한 유명 자선 이니셔티브 및 공식 커뮤니케이션 제공

기타 보도자료

· 다이얼패드의 케어 및 쿠피드 인수
·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다이얼패드의 증가하는 파트너 생태계
· 다이얼패드, 최근 CFO 임명

소셜 네트워크:

· 웹사이트: https://www.dialpad.com/
· 블로그: https://www.dialpad.com/blog/
· 트위터: https://twitter.com/dialpadHQ/
· 링크트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dialpad/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ialpadHQ/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ialpadHQ/

다이얼패드(Dialpad) 개요

다이얼패드는 기업용 AI 커뮤니케이션 분야 글로벌 선도 업체로 세상이 서로 어울려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다이얼패드의 고객은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화 시스템, 문자 및 팀 메시지, 화상 회의, 세계 최첨단 AI 기반 컨택 센터(contact center) 등 비즈니스 및 고객의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혜택을 매력적인 단일 앱에서 모두 누릴 수 있다. 7000개 이상의 혁신적인 브랜드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다이얼패드로 모토로라 솔루션즈(Motorola Solutions), 넷플릭스(Netflix), T-모바일(T-Mobile), 우버(Uber) 및 위워크(WeWork) 등 어디서나 팀을 연결하고 있다. 웹사이트(www.dialpad.com)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참조하고 데모를 요청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60052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ialpad.com/?experiment=3021...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이얼패드(Dialpad )
개빈 구스타프슨(Gavin Gustafson)
801-255-9915
gavin@dialpad.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Dialp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