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록, 로스팅 및 RTD 패키징 등 주요 생산시설 확장 계획 발표

노스캐롤라이나 아칸소와 아시아 시설 확장해 고객 수요 부응

2021-12-20 13:30
  • 웨스트록, 로스팅 및 RTD 패키징 등 주요 생산시설 확장 계획 발표

    웨스트록, 로스팅 및 RTD 패키징 등 주요 생산시설 확장 계획 발표

  • 웨스트록, 로스팅 및 RTD 패키징 등 주요 생산시설 확장 계획 발표

    웨스트록, 로스팅 및 RTD 패키징 등 주요 생산시설 확장 계획 발표

  • 웨스트록, 로스팅 및 RTD 패키징 등 주요 생산시설 확장 계획 발표

    웨스트록, 로스팅 및 RTD 패키징 등 주요 생산시설 확장 계획 발표

리틀록, 아칸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0일 -- 웨스트록 커피 컴퍼니(Westrock Coffee Company, LLC, 이하 ‘웨스트록’)가 아칸소 콘웨이에 위치한 새로운 시설을 인수해 사업을 확대하고 음료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17일 발표했다.

웨스트록은 콘웨이 시설을 인수해 증축할 예정이다. 단계별 증축이 모두 끝나면 미국 내 최대 규모 시설로서 그 위용을 자랑할 전망이다. 또 웨스트록은 노스캐롤라이나 콩코드의 추출물 제조 능력을 확대하고 말레이시아에 마련한 새로운 시설을 곧 가동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북미(MENA)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로 했다.

스콧 포드(Scott Ford) 웨스트록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웨스트록은 완제품을 늘리고 최종 음료 패키지 솔루션을 추가하는 한편 지리학적 사업 범위를 확대해 고객 수요 증가에 대처하고 있다”며 “웨스트록의 성장에 힘입어 전 세계 고객, 농민 파트너, 직원, 직원들이 살고 있는 지역 사회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발표한 시설 확장 계획은 웨스트록이 글로벌 커피·차·추출물 통합 공급망을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해 농민 파트너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고객의 성공을 뒷받침한다는 사명을 착실히 완수하고 있다는 또 다른 증거”라고 덧붙였다.

아사 허친슨(Asa Hutchinson) 아칸소 주지사는 “웨스트록은 많은 아칸소 직장인들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활기를 불어넣는 음료를 제공한다”며 “용도 변경을 거친 콘웨이 시설 확장과 이를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웨스트록의 성장은 물론 아칸소가 일하기 좋은 장소라는 사실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아칸소 콘웨이 시설

웨스트록은 약 4만8000제곱미터 규모의 콘웨이 시설 인수안을 최종 승인했다. 웨스트록은 콘웨이 시설을 통해 커피, 차, RTD(인스턴트 음료, ready-to-drink) 제품을 개발·생산·유통할 예정이다. 웨스트록은 캔이나 병에 담은 콜드브루(cold brew) 커피, 라떼, 모둠(assorted) 차, 주스형 제품, 1인용 커피컵 등 다양한 음료 및 제품을 좀 더 효율적으로 생산·포장할 수 있도록 설계한 첨단 로봇을 포함한 각종 최신 설비를 콘웨이 시설에 도입할 계획이다. 새로운 음료 솔루션을 그 자리에서 창안·시험·생산할 수 있도록 첨단 품질 보증 및 제품 개발 연구소도 통합하기로 했다.

마이크 프레스턴(Mike Preston) 아칸소 상무장관은 “아칸소는 숙련된 노동자에서 우호적인 사업 환경에 이르기까지 사업의 성장과 번창을 뒷받침할 여러 도구를 갖추고 있다”며 “아칸소 토종 기업으로서 성공 스토리를 쓴 웨스트록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웨스트록은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공급망 전반의 농민, 직원, 지역 사회의 삶을 개선해 왔다”며 “아칸소경제개발위원회(AEDC)는 새로운 발전 단계에 들어선 웨스트록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콘웨이 시설이 웨스트록의 글로벌 제품 혁신, 제조, 포장을 뒷받침하려면 다양한 전문 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1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는 1단계 증축이 끝나면 최대 50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고, 이후 약 250명을 신규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웨스트록은 콘웨이 시설 운영직에 최대 연봉이 약 10만달러에 이르는 노련한 전문 인력을 배치할 예정이다.

웨스트록은 콘웨이 시설에 힘입어 아칸소에서 다진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웨스트록은 현재 아칸소 리틀록에 사무소를 마련했으며 노스리틀록에서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바트 캐슬베리(Bart Castleberry) 콘웨이 시장은 “웨스트록과 콘웨이는 서로에게 각별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우리 지역 사회의 일원이 된 웨스트록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적 입지와 안목을 바탕으로 전 세계 파트너들의 삶을 향한 투자 의지로 가득한 웨스트록을 유치한 것은 행운”이라며 “웨스트록이 콘웨이 안팎에서 계속 성공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캐슬베리 시장은 “콘웨이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콘웨이 상공회의소와 웨스트록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노스캐롤라이나 콩코드 시설 업그레이드

한편 웨스트록은 노스캐롤라이나 콩코드에 위치한 커머셜 파크(Commercial Park) 시설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웨스트록은 추출물 제조 시설인 커머셜 파크 시설을 확장하면 추출물, 차, 허브 제품 수요 급증으로 인한 전례 없는 성장세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웨스트록은 2개의 완전 자동화 생산 라인을 추가해 전체 추출물 가공 능력을 50% 이상 끌어올릴 계획이다. 병 제품 제조 및 포장 프로세스도 현대화한다. 콩코드 시설 업그레이드는 2022년 말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콧 포드 최고경영자는 “지난해 웨스트록 제품에 대한 수요가 컸고 고객 수도 상당히 늘었다”며 “이번 확장은 웨스트록이 일선에서 사업장 전반에 포장 형태의 음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설 확장은 웨스트록의 일상 업무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모든 이들의 노력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시설 가동 초읽기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위치한 약 8361제곱미터 규모의 2개 시설이 곧 가동을 시작한다. 올해 초 말레이시아는 2022년 1분기에 완제품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웨스트록은 싱가포르에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새로운 시설에 힘입어 로스팅 역량은 물론 아태 및 MENA 지역을 대상으로 한 커피 및 추출물 솔루션의 제조·포장·물류 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제 커피 교역 및 수출 부문에서 긴 역사를 지닌 웨스트록이지만 미국 밖 로스팅·제조·포장 시설은 조호바루 시설이 최초다.

웨스트록 커피 컴퍼니(Westrock Coffee Company, LLC) 개요

웨스트록은 미국에서 커피, 차, 추출물 서비스를 통합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전 세계 소매업체, 레스토랑, 편의점, 상업 고객, 서비스 고객에게 커피 및 재원 조달, 공급망 관리, 제품 개발, 로스팅, 포장, 유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10개국에 사무소를 마련한 웨스트록은 35개 원산지에서 커피와 차를 조달해 웨스트록 커피(Westrock Coffee) 및 S&D 커피앤티(S&D Coffee & Tea) 브랜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칸소경제개발위원회(Arkansas Economic Development Commission, AEDC) 개요

아칸소 상무부 산하 조직인 AEDC는 고수익 일자리를 창출하고 아칸소 지역 경제를 다각화하는 한편 소득 및 투자를 증진하고 아칸소 전역의 성장을 일으킬 경제적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매진한다. 아칸소는 기업이 좀 더 신속하고 확고하게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능률적인 주 정부 조직을 구성하는 등 기업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했다. 웹사이트(www.ArkansasEDC.com)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칸소 상무부는 아칸소의 인력 및 경제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주무 부처다. 산하 조직 및 규제 위원회로는 항공국(Division of Aeronautics), 수도위원회(Waterways Commission), 인력서비스국(Division of Workforce Services), 기술개발청(Office of Skills Development), 주은행부(State Bank Department), 보험부(Insurance Department), 증권부(Securities Department), 경제개발위원회(Economic Development Commission), 개발금융청(Development Finance Authority) 등이 있다. 아칸소 상무부는 정보 조직을 42개에서 15개로 줄이되 대민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한다는 아사 허친슨 주지사의 광범위한 효율성 제고 및 쇄신 노력에 힘입어 2019년 7월 출범했다.

웨스트록 콘웨이 시설 영상:
https://drive.google.com/file/d/1xdNJmARFYNNyyZYzdngiCm6k6WCu99fE/view?usp=sharing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60061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estrockcoffe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웨스트록 커피 컴퍼니(Westrock Coffee Company, LLC)
루시 패스먼(Lucie Pathmann)
마케팅 부사장
501-772-6108
Lucie.pathmann@westrockcoffee.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