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커런시클라우드 인수 완료

출처: VISA Inc.
2021-12-21 10:10
  • 비자, 커런시클라우드 인수 완료

    비자, 커런시클라우드 인수 완료

런던/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1일 --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커런시클라우드(Currencycloud)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커런시클라우드는 은행 및 핀테크 기업이 혁신적인 국가 간 결제용 외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비자와 커런시클라우드의 고객 및 파트너들은 이번 인수에 힘입어 해외 결제나 복수 통화로 사업을 진행할 때 소비자 및 사업체에 대한 통제력, 투명성, 유연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인수는 커런시클라우드와 비자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다. 커런시클라우드의 클라우드 플랫폼은 현재 180여 개국 500개 이상의 은행 및 기술 클라이언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업계 전반의 고객 및 파트너들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뉴욕증권거래소: V)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이다. 회사의 임무는 가장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해 개인, 기업 및 경제가 번창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처리 네트워크 비자넷(VisaNet)은 세계 전역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초당 6만5000여 건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회사는 혁신에 부단히 집중해 기기에 상관없이 모두가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상거래가 급성장하도록 촉진하고 있다. 비자는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이동함에 따라 상거래의 미래를 재설계하기 위해 브랜드와 제품, 인력, 네트워크, 규모를 적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를 참조.

커런시클라우드(Currencycloud) 개요

전 세계은행, 금융 서비스 기업, 기업체들은 커런시클라우드를 통해 더 크게, 더 잘, 더 과감하게 도약할 수 있다. 커런시클라우드는 기업체들이 국경을 넘어서 금전을 이동시키고 다수의 통화로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거래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분야별 전문가들이 기술을 통해 고객이 디지털 지갑을 쉽게 수용하고, 기업체들이 속해 있는 산업 분야에 상관없이 핵심 사업에 자금을 저장할 수 있게 한다.

커런시클라우드는 2012년 이래 스탈링 은행(Starling Bank), 레볼루트(Revolut), 펜타(Penta), 루나(Lunar)를 포함한 전 세계은행, 금융기관 및 금융 서비스 기업들과 협력해 180여 개국에서 1000억달러 이상을 처리했다. 런던에 기반을 두고 뉴욕, 암스테르담, 카디프, 싱가포르에서 사무소를 운영하는 커런시클라우드는 비자, 드월라(Dwolla), GPS, 맘부(Mambu) 등 파트너와 협조해 고객에게 단순하고 명확한 국경 간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 사업은 영국, 캐나다, 미국, 유럽연합(EU)에서 규제를 받고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그럴 것이다’, ‘예상된다’ 또는 이와 유사한 표현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향후 커런시클라우드의 성공, 커런시클라우드 인수가 비자의 성장이나 비자, 금융기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진술을 미래예측진술의 예로 들 수 있으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는다: (i) 진술이 작성된 날짜 현재에만 유효하다, (ii) 역사적 사실을 진술한 것이 아니거나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iii) 예측하거나 정량화하기 어려운 상황의 위험성, 불확실성, 가정 또는 변화 등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비자가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실제 결과는 크게 다를 수 있다.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으로는 규제 및 경쟁 여건 변화, 보안 사고, 인수 속도 및 성공 여부 등이 있으며, 비자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10-K 양식으로 제출한 회계연도(2020년 9월 30일 마감) 연차보고서와 기타 문서에 자세히 기재돼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비자는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진전사항 또는 다른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미래예측진술의 어느 부분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2000577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비자(Visa)
콘스탄틴 파나기오타토스(Constantine Panagiotatos)
Europeanmedia@visa.com
Press@visa.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