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디자인 포트폴리오 플랫폼 노트폴리오, 채용 광고 서비스 오픈

노트폴리오, 2012년 디자이너들이 포트폴리오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시작
디자이너 회원만 9만 명, 매달 23만 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디자인 포트폴리오 플랫폼
채용·디스플레이 광고 등 비즈니스 모델 확대하며 독보적인 디자인 분야 네트워크로 확장

출처: 스터닝
2021-12-22 08:30
  • 노트폴리오가 채용 광고 서비스를 오픈한다

    노트폴리오가 채용 광고 서비스를 오픈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2일 -- 스터닝(대표 김승환)은 국내 1위 포트폴리오 플랫폼 노트폴리오에 채용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서비스를 오픈하며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로서 한층 도약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노트폴리오는 2012년부터 디자이너들의 커뮤니티로 입지를 다져왔다. 디자이너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공개해 대중의 인정받거나 동료 창작자들의 활동을 응원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래픽 디자인부터 UX/UI, 일러스트레이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가 노트폴리오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는 23만 명 이상, 페이지 뷰와 작품 조회수 또한 각각 200만 회, 400만 회가 넘는다.

이를 기반으로 노트폴리오는 △채용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서비스를 추가한다.

먼저 노트폴리오에서 채용 소식을 홍보할 수 있는 ‘채용 광고 서비스’를 오픈했다. 채용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노트폴리오 곳곳에 채용 소식이 노출되며, 창작자 회원에게 발송되는 뉴스레터에도 채용 소식이 실리는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미 스터닝이 서비스하는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에 참여하고, 노트폴리오를 통해 디자인 트렌드를 읽으며 포트폴리오를 쌓아온 인재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은 ‘상단 띠배너 광고’와 ‘콘텐츠 디스플레이 광고’ 그리고 ‘eDM 광고’ 등으로 구성된다. 노트폴리오 웹·앱 최상단에 노출되고, 9만 창작자에게 소식을 전달할 수 있다. 특히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 2017년 삼성, 폭스바겐 등의 유명 기업이 공모전을 진행하며 노트폴리오와 협업해 유의미한 성과를 낸 바 있어 광고 상품으로까지 출시됐다. 향후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광고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스터닝은 대학생·취준생을 포함한 많은 디자이너에게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쌓아 나가는 동시에, 노트폴리오에서는 성장 및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노트폴리오를 총괄하는 송진석 이사는 “그동안 커뮤니티로 알려진 노트폴리오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추가하며 창작자에겐 더 많은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고, 기업 고객에게는 디자인·예술 분야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20·30세대와 연결될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하는 창작의 시작, 넘버원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스터닝

스터닝은 2020년 라우드소싱과 노트폴리오가 창작자들과 함께하겠다는 비전 아래 합병해 만들어졌다. 라우드소싱은 20만 명의 디자이너와 4만 개의 기업을 연결해주는 국내 최대 디자인 플랫폼으로, 디자인팀이 없는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 혹은 젊은 감각이 필요한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채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노트폴리오는 디자이너들의 커뮤니티로 많은 디자이너가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다. 국내 디자인 크리에이터의 70% 이상이 스터닝의 가입자로, 이미 스터닝에 매달 3만 개 이상 및 누적 100만 개의 작품이 등록된 상태다. 2년간 스터닝의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는 3.7배, 디자이너 수는 2.5배, 등록된 작품 수는 2.7배 증가하는 등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스터닝은 디자인이 필요한 의뢰자와 창작자들을 연결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상상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창작자들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육성해 나간다. 라우드소싱을 통해 창작자들의 수익 창구를 넓혀가는 한편, 노트폴리오를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성장·채용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일반인들이 디지털 아트에 투자하고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NFT 마켓, 일본과 동남아 시장 진출 또한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s://stunning.kr/

언론 연락처

스터닝 홍보대행
오픈피알
유다정 대리
070-7363-07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