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니, 마이바이어스의 첫 DAO NFT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출처: 미르니
2021-12-23 09:00
  • 미르니, 마이바이어스 로고

    미르니, 마이바이어스 로고

  • 마이바이어스

    마이바이어스

  • 미르니 로고

    미르니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3일 -- 글로벌 NFT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플랫폼 미르니가 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 조직) 기반의 K-팝 팬 커뮤니티 마이바이어스(MYBIAS)와 함께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팬덤인 스윗(SWITH) 커뮤니티의 NFT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이바이어스는 K-팝 그룹 팬덤별로 DAO을 만들어 팬들이 NFT로 아티스트 성장에 직접 기여하면서 보상도 받는 차세대 K-팝 커뮤니티 프로젝트다. 팬덤이 아티스트에게 일방적으로 금전을 지원하는 기존 응원 방식과 달리 아티스트 인지도가 올라가면 NFT 가치도 상승하는 게 특징이다. 현재 여러 K-팝 신인 그룹의 커뮤니티가 DAO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히 새로운 아티스트가 프로젝트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더리움(ETH) 기반의 NFT 플랫폼을 운영하는 미르니는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을 사고파는 거래소다. 미술품을 비롯해 게임 아이템, 메타버스 상품 등 여러 디지털 창작물을 탈중앙화 환경에서 접할 수 있으며 국내 최초로 △샌드박스 △크립토펑크 △엑시인피니티 △디센트럴랜드 등 해외 유명 NFT를 한국어로 구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했다.

마이바이어스에서 처음 NFT로 출시되는 스테이씨의 SWITH 커뮤니티 NFT는 총 1만개가 발행될 예정이다. 미르니는 마이바이어스와 협업 및 첫 NFT 출시를 기념해 자사 웹사이트, 디스코드 커뮤니티 서버에서 특별 이벤트를 23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NFT 얼리어답터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쌓는다는 목표다.

마이바이어스 웹사이트에서도 1만개 가운데 500개가 얼리버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발행된다. NFT 발행 금액 전부는 팬 커뮤니티 DAO의 펀드로 예치된다. 구매한 NFT로는 마이바이어스의 DAO에 가입해 여러 방법으로 아티스트 성장에 힘을 보탤 수 있으며,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도 부여될 예정이다.

마이바이어스 NFT는 거래 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폴리곤’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이더리움 기반 NFT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가의 수수료를 면제 수준으로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양 사는 이번 협업으로 더 많은 국내 이용자에게 NFT를 통한 차세대 K-팝 팬덤 구축 방식을 널리 알리고,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미르니 홍보 담당자는 “미르니의 해외 진출에 앞서 국내에서 탄탄한 지지층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여도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 구조를 갖춘 마이바이어스를 통해 참신한 응원·소통 방법을 전 세계에 전파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미르니 개요

2021년 5월 법인이 설립된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플랫폼 ‘미르니’는 국내 최초로 △크립토키티 △크립토펑크 △엑시인피니티 △샌드박스 등 이더리움 기반 해외 유명 NFT를 한국어로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미르니는 같은 해 6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특허정보원이 주관하는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 선정됐으며, 7월 네이버 계열 벤처 캐피털(VC) 스프링캠프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국내법을 준수하며 크리에이터와 컬렉터에게 가장 신뢰받는 NFT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현재 ISMS 인증 및 가상자산 사업자 등록을 준비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육성 및 동반 성장을 목표로 작품 홍보와 수익 관리를 지원할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고 있다.

마이바이어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mybias.me/

웹사이트: https://mirny.io

언론 연락처

미르니
한지웅 매니저
02-2135-779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