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간디학교, 2022학년도 중학·고등과정 신입생 모집

금산간디학교가 미래 교육이다

뉴스 제공
금산간디학교
2021-12-23 15:32
금산--(뉴스와이어)--대안학교 금산간디학교가 2022학년도 중학·고등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충남 금산군 남이면 진악산 산자락에 위치한 금산간디학교는 2001년 설립된 비인가 대안학교로, 사랑과 자발성을 기초로 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1997년 산청간디학교가 된 이래로 제천, 금산, 필리핀 등지에 대안학교를 설립했고, 간디학교는 우리나라 최초 대안교육기관의 대명사로 대안교육운동의 역사와 사명을 가지고 청소년들의 자유로운 배움과 성장, 그리고 새로운 교육적 실험을 함께 해왔다.

고등과정은 진로 중심 프로젝트형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설계와 진행, 결과 도출 과정의 끊임없는 도전과 반복을 통해 미래역량의 핵심인 소통, 공감, 협업, 비판적 사고력 등을 함양할 수 있다. 3년의 기숙사 생활은 아이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성장하도록 돕는다.

진로 교육의 핵심인 인턴십 교육과정은 공교육의 진로 교육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을 만큼 훌륭한 진로 교육의 모델이 되고 있는데, 자신의 재능을 기반으로 사회 속에서 자신의 삶과 역할을 고민하도록 지도한다. 스스로 현장과 멘토를 찾고, 멘토와 관계 맺기를 통해 사회 속의 자기 발견을 실현할 수 있다. 단순히 직업 체험을 넘어 삶의 지향을 고민하고, 주체적으로 자신만의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점에서 금산간디학교의 핵심적인 진로 교육이 되고 있다.

금산간디학교는 경쟁과 입시 위주의 교육보다 자신의 삶의 지향과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학교다. 또한 교육의 3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새로운 미래 교육을 만들어가는 학교다.

2022년 신입생 전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금산간디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금산간디학교 개요

금산간디학교는 청소년 교육, 청소년 문화체험 활동, 청소년 수련 활동, 청소년 상담, 청소년 지도자 양성 교육사업, 청소년 지원 사업을 위한 활동 등을 통해 건강하고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청소년을 육성 지원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대와 통합의 가치 아래 지역주민 및 서비스 수혜 대상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 통합에 기여하는 활동의 목적을 갖는다.

웹사이트: http://www.gandhifree.net/

연락처

금산간디학교
박성연 대표교사(고등과정)
070-8844-258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금산간디학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