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청소년센터, 2021 서대문청소년어울림마당 성황리 마쳐

E스포츠대회, 영상제, 동아리경연 등 다양한 축제 선보여

‘서대문청소년어울림마당’, 2021 최우수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기관 선정

뉴스 제공
서대문청소년센터
2021-12-23 17:20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청소년센터는 11월 제5회 청소년어울림마당 ‘그린 미디어 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린 미디어 페스타’는 환경·미디어를 주제로 진행한 영상축제로 청소년들을 위한 공연과 체험부스 콘텐츠로 가득 채워졌다. 청소년으로 이뤄진 치어리딩 공연팀은 영상제 관객에게 넘치는 에너지를 전했다. 에코백 만들기, 영사기 만들기 등 다양한 유형의 부스 체험은 ‘그린 미디어 페스타’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특히 ‘그린 미디어 페스타’는 위드 코로나를 맞이해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로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마스크를 필수 착용할 것을 권고했으며 사전예약 접수를 통해 시간대별 참가자 수를 제한했다. 또한 정부 방침에 따라 장내 인원을 100명 이하로 유지하며 참관객과 관계자 모두의 안전에 유의하는 모습을 보였다.

서대문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하별하-청소년 하이(hi) 별처럼 하이(high)’란 슬로건으로 청소년 축제기획단이 직접 기획 운영하는 청소년 축제며 연중 총 5회에 걸쳐 개최된다. 회차별 다양한 주제에 대해 청소년들이 주도해 공연·체험 프로그램 등을 준비·운영하며 온·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E스포츠대회 △영상제 △동아리 경연대회 △세계 요리축제 △핼러윈 등 다양한 콘셉트로 진행됐다. 위 축제들은 5월부터 11월까지 약 1만여 명의 서대문구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비대면 혹은 온·오프라인 혼합으로 안전하게 진행됐다.

한편 서대문청소년어울림마당은 서울청소년수련시설협회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영상제를 서대문청소년센터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내년에는 규모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며, 늘 새로운 콘셉트로 차별화된 축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021년에 진행된 서대문청소년어울림마당의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와 유튜브(S-TV)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연락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서현아
070-4550-6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