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루, 신한은행 디지털 점포 및 AI 활용 완전 판매 서비스 내 음성 인식 기술 공급

출처: 엘솔루
2021-12-27 10:30
  • 엘솔루 CI

    엘솔루 CI

  • 엘솔루 임직원

    엘솔루 임직원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7일 -- 국내 인공지능(AI) 음성 인식 및 기계 번역 전문 기업인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신한은행 디지털 점포 및 AI를 활용한 완전 판매 서비스에 음성 인식 기술을 공급했다고 27일 밝혔다.

12월 21일 금융권 최초 AI 기반 업무 안내 기기인 신한은행 AI 컨시어지가 있는 디지로그 브랜치에 AI 음성 인식 기술을 공급해 은행권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전환에 이바지했다.

신한은행 디지로그 브랜치는 올 7월 만들어진 금융권 플래그십 점포다. 설치된 AI 컨시어지에 엘솔루의 AI 음성 인식 기술이 적용돼 고객의 묵음, 노이즈 등을 제거하고 스스로 학습해 자연스러운 대화 및 필요한 업무를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게 했다.

같은 날 함께 오픈된 신한은행 AI 활용 완전 판매 서비스는 금융 상품 판매 과정에서 불완전 판매 요소를 분석해 완전 판매가 이뤄지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고객 목소리를 실시간 정확히 인식해야 불완전 판매 요소를 제거할 수 있다. 최대 98%까지 음성 인식 품질을 제공하는 엘솔루의 AI 음성 인식 기술은 불완전 판매 요소 제거에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AI 음성 인식 분야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AI 음성 인식 전문 기업 뉘앙스커뮤니케이션을 약 22조원에 인수할 정도로 글로벌 테크 기업들이 적극적인 인수 합병 및 개발에 나설 정도로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는 분야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2021년은 엘솔루가 AI 번역뿐만 아니라, AI 음성 인식에서도 단연 최고의 기업임을 증명한 한 해”라며 “디지털 점포뿐만 아니라 금융권 메타버스에 공급하는 등 미래 성장 전략을 통해 고객과 함께 동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같은 분야의 선두 주자의 역할을 유지하기 위해 이른 시기 국내 주식 시장에 상장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이와 관련하여 금융감독원이 지정한 회계 법인에게 지정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엘솔루 개요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해 최적의 환경에서 고객 생산성을 높이는 음성 인식, 기계 번역 및 자연어 처리 등 AI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고, 솔루션을 공급하는 AI 기술 기업이다. 2005년 설립 이후 ‘인류 모두의 언어 생활을 이롭게 하는 솔루션·기술·서비스로 인공지능 시대 선도 기업으로 성장’의 비전을 실천하고자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시 서초구 마방로에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AI 컨택센터(AICC) 등에 활용되는 국내 최고의 한국어 및 영어 음성 인식 솔루션 및 기술 △리우 및 평창 동계올림픽 등에 사용된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 △인공 신경망 기계 번역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톡 내 인공지능 자동 번역 서비스 △자연어 처리를 응용·개발해 헬로톡에 공급한 인공지능 기반 영문법 교정 서비스 등이 있으며 오픈 API 플랫폼을 저렴한 비용에 공급하고 있다.

엘솔루 링크트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language-life-sol...

웹사이트: https://www.llsollu.com/

언론 연락처

엘솔루
글로벌전략기획팀
박상민
02-557-68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