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EPC 3사 기술 공모전, 혁신 기술 대거 선정

출처: 삼성물산 (코스피 028260)
2021-12-27 14:08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7일 --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EPC 3사가 처음 공동 개최한 ‘2021 스마트&그린 투모로우 콘테크 공모전(2021 SMART&GREEN TOMORROW ConTech)’에서 총 36건의 우수기술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동화·디지털화 등 EPC 공정(설계·조달·시공)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 기술을 모집하는 것으로, 국내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대학교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9월부터 진행됐다.

건축·토목과 플랜트, 조선 등 공모 분야에 국내 산·학·연 144곳에서 총 163건의 과제가 출품됐다. 삼성 EPC 3사가 처음 공동으로 투자하고 개발하는 등 지원 규모가 커진 만큼 회사별로 진행한 지난해 기술 공모전과 비교해 38% 이상 참여가 늘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친환경 수소 선박을 위한 액화수소 저장 용기 단열시스템 △공장 제작형 외단열 패널 활용과 같은 시공 기술을 비롯해 △현장을 가상화해 시뮬레이션해보는 안전관리 기술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화재 진압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한 건식 난방 바닥 모듈화 기술 등 안전, 로보틱스, 층간소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술이 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기업과 연구기관에는 협의를 통해 연구비 및 연구개발 협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바로 도입이 가능한 기술은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해 기술을 검증할 수 있게 하고, 기술 사업화 또한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전 사무국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은 선정 규모 면에서 과거 진행해왔던 기술 공모전과 비교해 역대 최고 수준으로, 더욱더 많은 기업과 연구기관이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EPC 융복합 기술 발전의 장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산·학·연과 동반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rp.co.kr

언론 연락처

삼성물산
홍보팀
신해윤
02-2145-64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