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임 SNNC 노동조합 위원장, 장애 가정에 의료비 100만원 지정 기탁 후원

2021-12-27 15:18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12월 27일(월) 이종임 SNNC 노동조합 위원장이 자궁경부암 진단을 받은 청각 장애 가정에 지정 기탁 후원금 의료비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정 후원하는 박OO님(청각 장애)은 지난해에 결혼한 신혼부부로 배우자는 퀵 서비스 종사자로 소득이 일정하지 않으며, 경제적 상황이 좋지 않아 그동안 수술을 미뤘다. 최근 종양이 커지고 간에도 암이 전이돼 항암 치료가 필요하나, 돈이 없어서다. 이 같은 사연을 접하고 돕기 위해 이 위원장이 긴급히 사비로 100만원 후원금을 전하게 됐다.

이종임 SNNC 노동조합 위원장은 “노동조합의 참된 가치는 노동자의 권리 추구와 처우 개선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분담하고 개선해 나가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며 “SNNC 노동조합은 회사와 협심해 꾸준히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눌 계획”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정헌주 관장은 “연말연시 박OO님 장애 가정의 치료비 마련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사비를 들여 꼭 필요한 곳에 후원해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은 어려운 장애 가정에게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과 SNNC는 사랑채움SNNC1% 나눔 지정 사업 협약을 맺어, 코로나19로 식사가 힘든 재가 장애인 가정에 밑반찬지원과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이리나 사회복지사
070-4186-03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