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씨아이즈와 IoMT 플랫폼의 통합 고도화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병상 스마트 ID (전자명찰) 시스템을 데이터 신호 수집기로 활용해 IoMT 인프라 구축비 최소화

2021-12-28 15:39
서울--(뉴스와이어)--의료사물인터넷(IoMT)·메디컬 AI 솔루션 전문 기업인 피플앤드테크놀러지가 의료용 전자명찰 시스템 전문 기업 씨아이즈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장에서 검증된 양 사의 제품, 인프라, 서비스 모델을 연계하고, 지난해부터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병원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와 스마트병원 선도 모델에서 선보이는 당사의 IndoorPlus+ 스마트병원 플랫폼인 ‘IndoorPlus+SmartCare’ 구축에 대한 양 사간의 긴밀한 기술적 협조와 공동 사업화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병원의 다양한 자산과 환자에 대한 실시간 측위, 웨어러블 생체 데이터 수집에 병상 스마트 ID (전자명찰) 시스템을 활용해 기존의 BLE 스캐너 설치에 소요된 비용과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각 사의 전문 분야인 IoMT 서비스와 병원 내 디지털 자동화 서비스를 연동·구축해 끊김 없는 디지털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의료 데이터 프로세싱 및 관리에서 Human error를 제거할 수 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2018년 의료기관용 RTLS 스마트병원 솔루션을 시작으로, △현재 환자 생체 데이터 24시간 자동 모니터링 △자산 관리 △간호사 업무 자동화 △스마트 환자 안전 관리 등 의료기관용 서비스를 세계 수준의 IoT 정밀측위 플랫폼 IndoorPlus+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와 씨아이즈는 이번 협약식 이후 IndoorPlus+SmartCare 솔루션 확산과 스마트병원 서비스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홍성표 피플앤드테크놀러지 대표와 최해용 씨아이즈 대표는 “양 사의 전략적 공동사업화 협력 모델로 스마트 병원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병원에서 반복되는 업무들이 디지털 자동화돼 의료진들의 업무 부담이 줄고,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개요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2014년 설립된 통합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IndoorPlus+의 개발사다. 각 산업 분야별 특성과 수요를 파악해 IoT 데이터의 가치와 활용성을 제시하며 데이터 중심의 객관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LPWA를 접목한 Indoor&outdoor IoT와 축적된 IoT 데이터의 효과적인 분석 및 예측 솔루션(Machine Learning Based Data Analytics) 출시를 통해 IoT 기술을 실재화하는 솔루션 리더로서,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설립 이후 의료, 빌딩 IoT, 물류, 공항, 공공 부문 등 국내 최대 고객군을 확보했다. 회사의 핵심 역량은 당사 기술의 확장성 및 IoT 에코 시스템에서 상생하고자 하는 파트너들을 위한 개방형 API에 있다.

웹사이트: http://pntbiz.co.kr

연락처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김경욱
070-8650-3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