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현대자동차그룹,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위한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실시

코로나19로 경영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보 취지

홍보용 사진, 영상 제작 및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지원하는 ‘PR 스튜디오’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제품 판매를 돕는 ‘라이브 스튜디오’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현대자동차그룹과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기프트카 온에어는 콘텐츠 촬영 장비를 갖춘 차량이 소상공인의 사업장을 찾아 온라인 홍보용 사진 및 영상 촬영, 실시간 방송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2010년부터 기프트카 캠페인을 펼쳐오며 사회 공헌과 공익 증진에 힘써온 현대자동차그룹과 소상공인 지원 전문 사회적 금융 기관인 사회연대은행이 협력해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의 지속적 생존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시기적으로도 의미가 깊다.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컨설팅으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입을 돕는 ‘PR 스튜디오’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지원으로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돕는 ‘라이브 스튜디오’로 나눠 진행된다.

PR 스튜디오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환을 위한 경영 컨설팅 제공, 온라인 홍보용 사진 및 영상 촬영 지원과 함께 모두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은 2022년 3월 4일(금)까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2022년 5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 스튜디오는 소셜 미디어 이벤트를 통해 추천받은 소상공인에게 스튜디오로 개조한 마이티 트럭이 찾아가 판매와 브랜드 홍보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알리고 싶은 동네 가게의 사진과 추천 메시지를 개인 소셜 미디어에 올리는 해당 이벤트는 2022년 1월 31일(월)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받는다. 추천된 소상공인 가운데 별도로 선정된 업체는 2022년 4월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유튜브, 네이버 TV, 카카오 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소개하는 영상을 방송한다. 특히 책방 운영 경험이 있는 배우 박정민 씨가 이번 영상에 출연해 캠페인의 의의를 더한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해 실질적인 경제적·정서적 자립을 도모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 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 공동체, 사회적 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약 6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 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 지원 기관이다.

기프트카 홈페이지: http://www.gift-car.kr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모금홍보팀
배장윤 과장
02-2280-3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