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2020년 시행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나주--(뉴스와이어)--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 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021년 12월 20일 공공의료 성과 보고회에서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공공보건의료는 국민에게 요구되는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는지 평가해 지속적 개선과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보건복지부가 실시하고 있다.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는 전국 189개 국립대 및 공공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공공성 강화 △적정 진료 및 양질의 의료 서비스 △건강 안전망 기능 △미충족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 등 4개 영역으로 나눠 진행했다.

국립나주병원은 2012년부터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9년 연속 우수기관(7년 최우수, 2년 우수)으로 선정되면서 우리나라 및 호남지역의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민간의료기관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치료 비순응 중증정신질환자 통합사례관리사업, 고위험군 아동청소년 치료비 지원사업,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사회복귀 지원사업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윤보현 국립나주병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등 공공보건의료 사업을 수행하는 권역 거점 병원으로의 역할을 확대·강화하기 위해 기관의 역량을 더욱 집중해 나가 국민 보건 향상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국립나주병원 개요

국립나주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호남권 유일의 국립정신병원이며 책임 운영기관이다. 전문정신의료기관으로 195병상의 입원 병상을 운영 중이며 정신장애 진료를 위해 불안장애 클리닉, 기분장애 클리닉, 소아 청소년 정신건강 클리닉, 노인 정신건강 클리닉 등 전문 외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일찍이 개방병원 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해 ‘자연치유’의 남다른 치료 효과를 각인시켰으며 가족적인 치료 환경과 체계적인 재활 치료 프로그램, 지역 공공정신보건사업의 중추적 병원으로서 2015년~2018년 최우수 책임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참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jumh.go.kr

연락처

국립나주병원
기획운영과 기획홍보팀
김서영 주무관
061-330-77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