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에 장학금·후원 물품 전달

2021-12-31 13:29
  • 시립중랑청소년센터가 방과 후 돌봄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가 방과 후 돌봄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31일 --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박충서)는 24일 방과 후 돌봄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중청 골프동호회와 아차산 영화사 방생회, 한마음교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한 장학금과 후원 물품을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55명에게는 200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후원 물품(쌀 400kg, 문화상품권, 라면, 칫솔 및 건강보조식품)을 전달했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지원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는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방과 후 교과 학습, 전문 체험 활동, 상담 및 생활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이번 장학금은 홍중춘 고문, 이익환 회장, 송석권 총무를 비롯한 50여 명의 골프 동호회 회원들과 아차산 영화사 방생회는 지난해부터 2년여간 자발적으로 지속해 온 기부 활동을 바탕으로 조성됐다.

이익환 센터 골프동호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잘 이겨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중랑구의 미래인재인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충서 관장은 “중청 골프동호회분들은 쌀과 문화상품권을, 한마음교회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라면과 칫솔 및 건강보조식품을 지원해줘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받은 만큼의 사랑을 베풀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방과후아카데미의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센터의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개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로 목공 특성화 사업 뚝딱이 창의공작소를 비롯한 10여 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 속 코디네이터 등 마을 연계 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고드림 대안학교,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jang.or.kr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교육팀
김혜원 PM
02-490-0714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490-0114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