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2022년 시무식서 새 캠페인 슬로건 ‘애쓰고, 애쓰지’ 선포

“ESG 캠페인 선언과 헌혈로 새해 첫 업무 시작”
2022년 임인년 시무식에서 ESG 경영 실천할 캠페인 ‘애쓰고(ESG) 애쓰지(ESG)’ 선언
환경보호 실천과 지속 가능한 상생 도모를 통한 사회적 책무 다하고자 캠페인 기획
하림 익산 및 정읍공장 임직원, 헌혈하고 업무 시작… 일회성 아닌 일상적 ESG 실천 다짐

출처: 하림 (코스닥 136480)
2022-01-03 15:12
  • 하림이 새 캠페인 슬로건인 ‘애쓰고, 애쓰지’를 선포했다

    하림이 새 캠페인 슬로건인 ‘애쓰고, 애쓰지’를 선포했다

익산--(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03일 -- 종합식품 기업 하림(대표이사 박길연)이 ESG 경영 실천 다짐과 헌혈을 통한 사랑 나눔으로 2022년 첫 업무를 시작했다.

하림은 3일 전북 익산 하림 본사에서 열린 2022년 임인년 시무식에서 박길연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이 ESG 경영을 일상적으로 실천하기로 결의를 다지고, 헌혈 활동에도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2022년 ESG 캠페인 슬로건 ‘애쓰고 애쓰지’도 발표했다. ‘애쓰고(ESG), 애쓰지(ESG)’는 각각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ESG가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로 주목받고 있지만 여전히 어렵게만 느껴지는 거리감을 해소하고자 언어 유희적 요소를 더해 만든 것이다. 국내 대표 식품 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하림의 루틴으로 만들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하림은 ESG 경영을 위해 친환경 패키지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9주년을 맞은 소비자 가족 봉사단 ‘피오 봉사단’ 활동 기회를 대학생으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상생 경제를 추구하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갈 방침이다.

또한 하림 익산공장과 정읍공장 임직원들은 새해 첫 업무 시작에 앞서 헌혈에 참여했다. 하림 임직원의 헌혈 증서는 긴급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 아동 등에게 기증될 예정이다. 하림은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상호 협약을 맺고, 매년 4회 사랑의 헌혈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적극 고려하는 ESG 경영이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며 “올해 경영 화두가 ESG인 만큼 고객에게 신뢰받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길연 대표는 이날 신년사에서 “하림은 환경 보호라는 가치에 동참하고, 지속 가능한 상생 실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ESG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하림 임직원이 업무적으로 실천해야 할 활동은 물론, 환경과 사회를 위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다양하고 의미 있는 활동들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lim.com

언론 연락처

하림 홍보대행
신시아
황수진 매니저
070-8852-25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