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브솔루션즈, 본사 동탄 신도시로 이전 완료

4차 산업혁명 시대 발맞춘 적층 가공(3D프린팅) 토털 솔루션 인프라 구축

뉴스 제공
자이브솔루션즈
2022-01-11 17:26
화성--(뉴스와이어)--주식회사 자이브솔루션즈는 2022년 1월 경기도 분당 본사를 동탄 신도시로 이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자이브솔루션즈는 1975년 설립된 모회사 주원의 3D 사업부에서 시작해 2018년 3월 자회사 분사, Desktop Metal, EnvisionTEC, BMF, Nanoscribe, UNIZ 등 유수의 글로벌 3D프린터 제조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금속부터 폴리머, 중대형부터 마이크로/나노 단위 초정밀 분야에 이르는 다양한 적층 가공 솔루션을 대한민국 산/학/연에 공급하며, 분사 이래 매년 5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고성장 기업이다.

시장에서 금속 3D프린팅 후가공 니즈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2020년 동탄 에이팩시티에 ‘Metal AM 제조혁신센터’를 설립,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3D프린팅 소재와 형상에 특화된 금속 후공정 연구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화학적 연마, 물리적 연마를 비롯한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후공정 토털 솔루션 제공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해왔다.

이에 자이브솔루션즈는 역설계부터 금속 3D프린팅 출력 서비스, 후공정, 산업용 CT를 활용한 비파괴 QC 엔지니어링 솔루션까지 턴키(Turn-key)로 공급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민간 기업이 됐다.

본사에는 내방 고객을 위한 쇼룸과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교육장/회의실이 마련됐다. 쇼룸에는 폴리머,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를 10㎛(머리카락 두께의 1/10 수준) 분해능으로 출력하는 BMF의 S240을 비롯해 자이브솔루션즈의 실무진들이 10년간 전통적으로 강점을 보여온 EnvisionTEC의 하이엔드 DLP (Digital Light Processing), UNIZ의 보급형 DLP를 비롯한 다양한 샘플들이 함께 전시된다.

자이브솔루션즈 담당자는 “Metal AM 제조혁신센터의 비중이 커지고 본사 인원도 늘어나면서 경기도 분당에 위치했던 본사와 사무 공간을 Metal AM 제조혁신센터가 설립된 동탄 에이팩시티 건물로 통합 이전하게 됐다”며 “다양하고 복합적인 업무에 보다 기민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자이브솔루션즈 개요

자이브솔루션즈는 1974년에 설립된 모회사 주원의 3D 사업부에서 시작해 날로 늘어가는 3D프린팅 기술 및 공정 관련 문의에 더욱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2018년 3월 자회사 형식으로 설립됐다. Desktop Metal, envisionTEC, BMF, Nanoscribe, UNIZ 등 유수의 글로벌 제조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금속부터 플라스틱,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에 적용 가능한 Binder Jet/SLA/DLP/FDM/2PP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마이크로/나노 산업, 자동차, 항공우주, 전자/기계부품, 몰드, 주얼리, 치과, 보청기, 피규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적층 가공 파트너로서 신뢰성을 인정받아왔다. 2020년에는 Metal AM 제조혁신센터를 설립해 단순 장비 판매와 M/A를 넘어선 시제품 제작, 3D 스캔, 설계, 역설계, S/W, 후처리, QC를 망라하는 3D프린팅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국내 적층 가공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jiveus.com

연락처

자이브솔루션즈
솔루션컨설팅팀
조좌형 대리
031-726-50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