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비접촉·안티-바이러스 주거상품 다수 개발

출처: 삼성물산 (코스피 028260)
2022-01-12 09:59
  • 삼성물산 세대 얼굴인식 도어폰

    삼성물산 세대 얼굴인식 도어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12일 --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오세철)은 래미안에 적용할 비접촉, 안티-바이러스 주거 상품을 다수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래미안 비접촉 시스템은 무선통신 및 얼굴·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해 접촉을 최소화하는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카드형 원패스 시스템 △공동현관·세대 얼굴 인식 출입시스템 △엘리베이터 음성 인식 시스템이 있다.

카드형 원패스 시스템은 기존의 웨어러블(wearable) 형태의 제품이 가진 휴대성과 분실의 위험성을 보완해, 지갑이나 스마트폰 케이스에 보관 가능한 형태로 제작했다. 카드형 원패스를 소지하고만 있어도 비접촉 형태로 공동현관 출입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등을 할 수 있다.

아파트 공동현관과 세대 현관에는 기존의 비밀번호나 전자태그 접촉을 통한 출입뿐 아니라 얼굴 인식 기술까지 적용해 인증 후 출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해당 기능을 통해 현관에서 비접촉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음성 인식 시스템은 양손 활용이 어려운 상태에서도 엘리베이터 사용을 쉽게 도와준다. 아이를 데리고 타거나 짐이 많은 경우 엘리베이터 이용에 불편한 점이 많았으나, 음성 인식 기능을 도입해 양손 사용이 불편한 상태에서도 목적층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래미안 안티-바이러스 시스템은 전파성 질환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을 개별 주택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으로는 음압 환기 시스템과 일체형 살균 수전이 있다.

삼성물산이 개발한 공동주택 음압 환기 시스템은 안방과 안방 화장실을 양압 또는 음압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면역력이 약한 가족이 있을 시 안방 공간에 양압을 형성해 외부 오염물질이 유입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전파감염률이 높은 질병에 걸린 가족이 있을 때 안방을 음압으로 설정해 안방의 유해 물질이 가족 거주공간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자가격리·재택치료가 필요한 상황에서 개별 주택에도 전파성 질환 차단 기능을 도입하자는 취지로 개발한 상품이다.

일체형 살균 수전은 살균수와 일반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위생에 민감해진 생활 트렌드를 반영했다. 도마·식기뿐만 아니라 채소와 과일의 잔류 농약을 제거할 때 활용할 수 있다. 살균 수전과 일반 수전 일체형으로 만들어져 싱크대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삼성물산 주택M&E팀 최호형 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두려움·불안감을 덜어 드리고자 해당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 기술들을 활용한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이 이번에 개발한 상품들은 올해 분양 예정인 프로젝트부터 조합과 협의를 통해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rp.co.kr

언론 연락처

삼성물산
커뮤니케이션팀
신해윤
02-2145-64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