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1기 작가 비즈니스 미팅 행사 성료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1기 작가 비즈니스 미팅 행사 개최

10편의 작가와 작품, 54개사의 영화 투자자·제작사 참여해 200건 이상 미팅 진행

뉴스 제공
출판도시문화재단
2022-01-13 09:00
파주--(뉴스와이어)--출판단지문화재단이 1월 11일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1기 작가 비즈니스 미팅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10편의 시나리오 작품을 선보였으며, 54개사의 영화 투자자와 제작자가 참여해 200건이 넘는 미팅이 진행됐다.

이 행사는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1기 작가들이 6개월간의 시나리오 개발과정을 마치고, 처음으로 외부 관계자들에게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1기 작가단의 작품은 드라마, SF,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들로 구성됐다. △권기희 작가의 ‘보호자’ △김동호 작가의 ‘살인은 처음이라’ △김양희 작가의 ‘개그우먼들’ △박성경 작가의 ‘사랑에 관한 농담 혹은 거짓말’ △신동익 작가의 ‘두 번째 기회’ △윤희동 작가의 ‘프레임’ △제화연 작가의 ‘테트라포드’ △조운 작가의 ‘은장도전’ △최종구 작가의 ‘암행숙수’ △최혜빈 작가의 ‘천지’ 등 총 10편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요 영화 투자사와 영화·드라마·웹툰 제작사와 출판사 등 1기 작가단의 작품에 관심 있는 54개 사가 참여해 200건이 넘는 미팅이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전에 참여자에게 작품 소개 영상과 온라인 자료집을 제공했으며, 비즈매칭 행사는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행사 이후에는 제작사와 작가 간 개별적으로 추가 미팅이 이어질 예정이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는 새롭고 다양한 영화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경기도 내 시나리오 작가의 창작 활동을 위한 공간과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출판도시문화재단이 함께 추진하며 지난해 7월 파주출판도시 아시아문화정보센터에 위치한 ‘지지향’에 공간을 마련해 1기 작가단을 공식 출범했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는 참여 작가들에게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쾌적한 집필 환경을 제공한다. 작가들의 집필실인 지지향은 다량의 서적을 보유한 대형서재와 카페 등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적인 K-콘텐츠 열풍에 기여할 우수한 작품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판도시문화재단 개요

재단법인 출판도시문화재단은 경기도 파주시 파주출판도시에 입주한 약 600개의 출판사와 영화사, 영상 제작사가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국민 독서 문화 예술 활동들을 육성 지원’해 나가기 위해 출연금을 마련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설립을 허가한 비영리 재단이다.

웹사이트: http://www.pajubookcity.org

연락처

출판도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류효재 매니저
031-955-00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