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H 그룹, 탄소 ‘순배출 제로’ 달성할 연료 전지 기술 개발 위해 500만 스위스프랑 조달

뉴스 제공
EH Group Engineering AG
2022-01-14 10:00
니옹,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혁신적인 저비용 및 에너지 밀도 연료 전지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EH 그룹 엔지니어링(EH Group Engineering AG, 이하 EH 그룹)이 프리 시리즈(Pre-Series) A 펀딩을 통해 500만 스위스프랑 이상을 유치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에는 획기적인 수소 기술에 주로 투자하는 AP 벤처스(AP Ventures)가 참여했다. 조달금은 EH 그룹의 독자적인 스택 조립 기술을 배포하고 회사 최초의 상용 연료 전지 스택 제품을 개발하는 데 사용된다. EH 그룹은 2022년에 상용화 단계의 출시를 진행하기 위한 추가 자본을 조달할 예정이다.

수소 연료 전지는 특히 대형 운송 차량을 탈탄소화하는 매력적인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연료 전지를 광범위하게 채택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장벽이 되는 두 가지 문제는 연료 전지 시스템의 비용과 생산 규모다. EH 그룹은 이동식 및 고정식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친 글로벌 수요에 부응하는 경쟁력 있는 규모와 비용으로 두 가지 제약을 동시에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에너지 밀도가 높은 연료 전지를 생산할 수 있는 독점 기술을 개발했다.

EH 그룹의 크리스토퍼 브랜든(Christopher Brandon)은 “AP 벤처스의 주요 투자자가 우리의 야심 찬 여정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 그들은 수소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투자에 있어 매우 독보적인 유산을 갖고 있다. 따라서 우리가 연료 전지 배포를 가속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서로 시너지 효과를 얻고 더욱 돈독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앤드류 힌클리(Andrew Hinkly) AP 벤처스 매니징 파트너는 “마르딧(Mardit), 크리스(Chris) 및 EH 그룹의 나머지 팀원을 지원하고 투자하게 돼 기쁘다. 우리는 이 기술이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며 글로벌 탈탄소화의 매개체로서 연료 전지와 수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두 가지의 주요 과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EH 그룹(EH Group) 개요

2017년에 설립된 EH 그룹은 고정식 및 이동식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적용 가능한 혁신적인 연료 전지 기술을 설계하고 생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고성능 연료 전지 스택과 시스템은 시장을 선도하는 전력 밀도를 부여한다. 완전 자동화된 생산 공정을 구현함으로써 연료 전지 기술을 광범위하게 배포해 탈탄소화된 미래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H 그룹은 스위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ehgroup.ch/) 참조.

AP 벤처스(AP Ventures) 개요

AP 벤처스는 런던에 본사가 있으며 재생 에너지 통합뿐 아니라 자원 부족 및 인구 증가와 같은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선구적인 신기술 및 신사업에 투자하는 글로벌 벤처 캐피털 펀드를 관리한다. AP 벤처스는 2013년부터 수소 산업에 투자해 왔으며 해당 산업 전반에 걸쳐 선도적인 벤처 캐피탈 펀드로 인정받고 있다. 12곳의 LP(유한책임투자자)를 대신해 3억9500만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현재 수소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17개의 기술 회사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AP 벤처스는 앤드류 힌클리(매니징 파트너)와 케빈 에거스(Kevin Eggers, 파트너)가 이끌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pventures.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30054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hgroup.ch/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EH 그룹(EH Group)
크리스토퍼 브랜든(Christopher Brandon)
공동 창립자
cbrandon@ehgroup.ch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EH Group Engineering 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