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용인병원유지재단·피플앤드테크놀러지와 업무 협약 체결

3사, 용인 스마트병원 DX 성공 모델 확산 나선다… “국내 병원·협회, 해외 공략도 추진”
Amaranth 10과 생체 정보 시스템 연계해 위험 징후 즉시 감지, 미래 의료 환경 대응

출처: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22-01-14 16:24
  • 왼쪽부터 홍성표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공동 대표, 이효진 용인병원유지재단 이사장,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 사업 부문 대표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성표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공동 대표, 이효진 용인병원유지재단 이사장,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 사업 부문 대표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14일 --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가 ‘용인 스마트병원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모델’을 국내외에 확산하기 위해 용인병원유지재단(이사장 이효진), 피플앤드테크놀러지(공동대표 홍성표, 임진순)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더존비즈온은 올인원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에 사물인터넷(IoT) 기반 인공지능(AI) 플랫폼 솔루션 기업인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생체 정보 시스템과 IoMT 인프라를 연동했다. 이를 용인병원유지재단이 운영하는 용인정신병원에 적용해 스마트병원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스마트병원은 첨단 ICT와 의료 기술의 융합으로 환자에게는 안전하고, 의료진에게는 효율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을 말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보건복지부 스마트병원 선도 모델 개발 참여 사업자로 지정되기도 한 용인병원유지재단의 스마트병원 디지털 전환 사례를 국내외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존비즈온은 스마트병원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Amaranth 10을 공급한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생체 정보 시스템과 연동해 환자의 위험 징후를 모니터링하고, 응급조치를 즉각적으로 할 수 있도록 의료진에게 데이터를 전송한다. 조치 결과도 한 번에 전자 결재로 처리할 수 있어 전체적인 의료 서비스 수준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용인병원유지재단은 용인 스마트병원 DX 모델 확산을 위해 정신병원 및 노인·요양전문병원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관련 협회·대학 등을 대상으로 의료 경영 컨설팅에 나선다. 또한 18년간 지정받아 운영 중인 세계보건기구(WHO)협력센터를 통해 동남아 및 서태평양 지역으로 스마트병원 디지털 전환 모델의 글로벌 확산도 추진한다.

또한 이들 세 기관은 용인스마트병원 DX 모델이 추구하는 혁신 의료 기반 디지털 전환 선도 모델을 육성한 경험을 토대로 각종 세미나 및 투자, 비즈니스 협력 등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 사업 부문 대표는 “더존비즈온은 점차 고도화하는 의료 서비스 환경을 위한 국내외 스마트병원 DX 선도 모델 확산에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Amaranth 10의 핵심 가치인 융합과 연결, 공유 기술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앞으로 미래를 여는 의료 선도 모델의 글로벌 주도권을 확보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언론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실
김성훈 차장
02-6233-259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