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포트, 멕시코 진출로 KIO 네트웍스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직접 액세스 및 NaaS 제공

메가포트의 NaaS 플랫폼, 멕시코 및 글로벌 다국적 기업에 빠르고, 쉽고 안전하게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제공

2022-01-17 14:10

브리즈번, 호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17일 --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메가포트 리미티드(Megaport Limited, 이하 ‘메가포트’)(호주증권거래소: MP1)가 멕시코 최대 데이터센터 공급업체인 키오 네트웍스(KIO Networks)와 손잡고 멕시코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및 구글 클라우드에 대한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서비스가 2022년 3월 멕시코시티 및 케레타로의 KIO 네트웍스 데이터센터에서 온램프(on-ramp)를 통해 현지 기업에 제공될 예정이며 승인절차만 남겨놓고 있다.

KIO 네트웍스의 멕시코 고객들은 전 세계 700개 이상 데이터센터와 360여 서비스 제공업체로 이뤄진 메가포트의 앞서가는 생태계에 액세스할 수 있다. 메가포트 생태계는 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BM 클라우드 및 오라클 클라우드와 같이 세계를 선도하는 클라우드의 230개가 넘는 온램프를 포함한다. 멕시코 기업들은 복잡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관리할 필요 없이 세계적 수준의 클라우드 및 IT 서비스에 끊김 없이 원활하게 직접 연결할 수 있다.

IDC에 따르면 멕시코는 클라우드 채택과 관련해 중남미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IDC 중남미 IT 투자 동향 2021’ 보고서에 따르면 이 지역 기업의 39%가 클라우드에 투자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멕시코에서는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 AWS 및 오라클 클라우드가 새로운 클라우드 리젼에 관한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451 Research의 2021년 8월 보고서에 따르면 멕시코는 중남미에서 두 번째로 큰 데이터센터 시장이기도 하다. 멀티 테넌트(multi-tenant) 데이터센터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2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KIO 네트웍스는 멕시코, 과테말라, 파나마, 도미니카 공화국 및 스페인에 첨단 데이터센터 40개소를 두고 있으며 멕시코에만 11개의 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KIO 네트웍스의 설치 운용 용량은 20메가와트가 넘는다.

더 많은 멕시코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멀티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채택하는 가운데 메카포트와 KIO 네트웍스의 협력은 다양한 서비스 공급업체를 찾고 있고 클라우드 커넥티비티에 대한 직접 액세스를 늘리려는 멕시코 기업들에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글로벌 IT 산업 기업들 역시 KIO 네트웍스의 데이터센터에 있는 메가포트를 활용해 퍼블릭 클라우드 및 기타 온 디맨드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다. 메가포트의 민간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을 통해 서비스 지역, 클라우드 리젼 및 데이터센터 간에 실시간으로 IT 백본(backbone) 능력을 제공할 수 있어 전 세계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클라우드 성장을 가속하고 데이터 성장과 필수 애플리케이션의 현지화를 지원한다.

KIO 네트웍스의 산티아고 수이나가(Santiago Suinaga) 상무이사는 “우리가 고객들에게 메가포트의 앞서가는 글로벌 서비스형 네트워크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멕시코 데이터센터 내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클라우드 환경에 연결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메가포트와의 파트너십이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를 성공으로 이끄는데 필요한 기민성,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빈센트 잉글리시(Vincent English) 메가포트 CEO는 “멕시코는 중남미 지역에서 가장 앞서가는 클라우드 시장 중 하나로 입증됐고 수년 동안 급격히 성장했다”며 “메가포트가 KIO 네트웍스와 협력해 멕시코 시장에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기존 고객들이 메가포트와 함께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메가포트 입장에서는 멕시코 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KIO 네트웍스 및 클라우드 파트너들과 협력해 멕시코에서 늘어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수요를 충족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KIO 네트웍스(KIO Networks) 개요

KIO 네트웍스는 중남미에서 가장 혁신적인 정보기술(IT) 기업 중 하나로 필수적인 정보 기술 인프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이 지역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 가용성 및 밀도로 첨단 데이터센터 40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멕시코, 파나마, 과테말라, 도미니카 공화국 및 스페인에 진출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kionetworks.com 참조.

메가포트(Megaport) 개요

메가포트는 선도적인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솔루션 공급 업체다. 메가포트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는 사용이 편리한 포털과 개방형 API를 통해 기업이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신속히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가포트는 기존 네트워킹 솔루션보다 운영비가 적게 들며 시장 진입 속도를 높이는 민첩한 네트워킹 기능을 선사한다.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등 세계 정상급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초대형 데이터 센터 운영사, 시스템 통합사, 관리형 서비스 제공사 등을 파트너로 두고 있다. 메가포트는 ISO/IEC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60050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egapor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메가포트(Megaport Limited)
에릭 트로이어(Eric Troyer)
최고마케팅책임자(CMO)
+61 7 3088 7400
media@megaport.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