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씽즈, 인트린직ID와 임베디드 업계에 신뢰성 높은 공급망 보장을 위한 제휴 체결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보안이 강화된 고유한 ID의 신속한 개발, 구현, 프로비저닝 실현

뉴스 제공
IAR 나스닥OMX스톡홀름 IAR-B
2022-01-18 10:49
서울--(뉴스와이어)--사물인터넷(IoT) 보안을 위해 첨단 개발 및 프로비저닝 플랫폼을 제공하는 IAR 시스템즈 그룹(IAR Systems Group)의 자회사인 시큐어씽즈(Secure Thingz)가 업계 선도적인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Physical Unclonable Function, PUF) 보안 IP 공급기업인 인트린직ID(Intrinsic ID)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제휴로 시큐어씽즈의 개발 및 프로비저닝 솔루션에 인트린직ID의 PUF를 강력하게 통합할 계획이다. 제품과 디바이스가 민감한 정보를 공유하고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신뢰성 높은 공급망 구축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양 사의 이번 제휴로 기업들은 고유 ID와 통합 기밀성을 갖춘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제품의 전체적인 개발, 제조, 수명 주기에 걸쳐 보안이 강화된 마이크로컨트롤러 실행 환경을 통해, 구동 전에 관련 소프트웨어들 검증하는 신뢰점(Root of Trust, RoT) 부팅 관리자의 변경 불가능한 부팅 경로를 통해 보장된다.

시큐어씽즈의 하이든 포비(Hayden Pobey) CEO는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은 오늘날의 많은 첨단 기기에서 필수 요소며, 선도적인 기업들은 이미 IoT 보안을 위해 이런 기능을 자신들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에 통합하고 있다”며 “인트린직ID와 함께 시큐어씽즈는 이 핵심 기능을 광범위한 임베디드 시스템에 통합함으로써 루트 키 생성 기능과 함께 프로비저닝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트린직ID의 핌 튜일스(Pim Tuyls) CEO는 “우리는 PUF 기술이 IoT 환경에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기본이라고 생각한다”며 “시큐어씽즈는 IoT 보호 솔루션의 핵심 기업이며, 이번 제휴는 PUF 기술의 신속한 채택을 지원함으로써 임베디드 시장 전반에 걸쳐 신뢰 사슬(chain-of-trust)을 구현하는 데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큐어씽즈의 보안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기업들은 개발 프로세스의 일부로서 강력한 신뢰점(RoT)을 구현하고, 이를 프로그래밍과 프로비저닝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인 대규모 프로그래밍 및 프로비저닝 서비스에 PUF 기술을 사용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큐어씽즈 개요

시큐어씽즈(Secure Thingz)는 세계적인 기기 보안, 임베디드 시스템 및 수명주기 관리 전문 기업으로서 2018년 미래지향적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 및 서비스 공급 기업인 IAR 시스템즈 그룹(IAR Systems Group AB)에 인수됐다. 시큐어씽즈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핵심 인프라, 자동차 및 기타 시장에 고급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시큐어씽즈는 IoT 보안을 위해 설립된 사물인터넷 보안 재단의 창립 회원사이자 이사회 멤버다.

인트린직 ID 개요

인트린직 ID(Intrinsic ID)는 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PUF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임베디드 시스템용 보안 IP의 세계 선도적 공급회사다. 이 기술은 각각의, 그리고 모든 실리콘 칩 고유의 특성을 활용해 추가적인 하드웨어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런 IP는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형태로 제공될 수 있으며, 소형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고성능 FPGA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칩에, 그리고 제품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이는 결제 시스템 검증, 보안 연결 강화, 센서 인증, 민감한 정부 및 군사 데이터와 시스템 보호 등을 위한 하드웨어 신뢰점으로 사용된다. 인트린직 ID 보안은 NIST CAVP로 검증됐으며 EMVCo, Visa, CC EAL6+, PSA, IoXt 및 전 세계 정부에서 인증한 수백만 개의 디바이스에 배포 및 검증됐다. IAR 시스템즈,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임베디드 트러스트, C-Trust, C-SPY, C-RUN, C-STAT, IAR 비주얼 스테이트(IAR Visual State), IAR 킥스타트 키트(IAR KickStart Kit), I-jet, I-jet Trace, I-scope, IAR 아카데미(IAR Academy), IAR 및 IAR시스템즈의 로고는 IAR Systems AB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그 밖에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다.

IAR 시스템즈 개요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미래지향적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기업들이 오늘을 위한 제품과 내일을 위한 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게 한다. 1983년부터 IAR 시스템즈의 솔루션들은 100만 건이 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에서 뛰어난 품질과 신뢰성, 효율성을 보장해 왔다. IAR 시스템즈는 스웨덴 웁살라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세계 각지에 영업 지사와 지원 지사를 두고 있다. IAR 시스템즈 그룹(IAR Systems Group AB)는 2018년에 기기 보안, 임베디드 시스템, 수명주기 관리 분야 전 세계 선도기업인 시큐어씽즈(Secure Thingz)를 인수했다. IAR 시스템즈 그룹은 나스닥 OMX 스톡홀름 증권거래소(미드 캡)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물인터넷 보안 재단 홈페이지: http://www.iotsecurityfoundation.org
인트린직 ID 홈페이지: http://www.intrinsic-id.com
시큐어씽즈 홈페이지: http://www.securethingz.com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연락처

IAR 시스템즈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