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위즈 트렌드 서비스 ‘G까페’ 인기쑥쑥
국내 최초의 메신저 사용자 전용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로 오픈해 최근 9월 시즌2를 선보인 'G까페'는 오픈 이후 방문자, 페이지뷰가 폭발적으로 상승해 드림위즈의 각광받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순방문자의 경우 시즌2 서비스 이전에 비해 50%정도가 올랐으며 페이지뷰는 80% 가까이 상승하면서 젊은 네티즌들 사이에 트렌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이같은 'G까페' 활성화로 지니메신저 역시 신규가입자가 일평균 2천명 이상이 되었다.
톡톡튀고 엽기발랄한 ▲사이버 세상 얘깃거리와 ▲연예가중계 ▲사진 뽐내기 ▲미팅 서비스인 친구팅 ▲또래들의 고민상담 말해줘 등 10대들의 충성도와 유대감을 높여줄 서비스들이 가득차 있다는 게 인기몰이의 큰 비결이다. 특히 가장 인기있는 메뉴가 바로 연예계 소식이나 스타들의 직찍 사진 등을 볼 수 있는 '연예가중계'인데 디카와 핸드폰 카메라의 보급이 일반화 되면서 스타사진을 직접 찍어 게시판에 올리거나 연예인에 대한 다양한 소식이 소개되면서 이를 즐기려는 네티즌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10대 청소년 회원들의 방과 후인 오후 4시 이후에는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가 폭발적으로 늘어난다.
최근 드림위즈는 'G까페' 서비스가 인기를 끌자 '트렌드팀'을 새롭게 구성해 'G까페'를 전담 기획·운영하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의 다양한 이야기를 가장 빨리 찾아서 전달해 주고 핫이슈에 대해서는 온라인 설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접근을 통해 'G까페'를 트렌드 서비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 트렌드팀의 목표이다.
이런 트렌드 서비스의 인기는 드림위즈 만은 얘기는 아닌데, 야후!코리아(http://kr.yahoo.com)가 제공하고 있는 유머/엽기 사이트‘재미존(http://n2o.yahoo.co.kr)'과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의 '네티즌세상(http://news.hanafos.com/bbs/)', 다음(www.daum.net)‘텔레비존(http://tv.media.daum.net)'도 네티즌들의 발길이 잦은 인기 서비스이다.
드림위즈 트렌트팀 황일영 팀장은 "이번 트렌드팀 구성을 통해 새로운 인터넷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기존의 인기 콘텐츠를 통한 넷심 조성 뿐 만 아니라 '매니아 트렌드'와 같은 기존의 운영중인 마케팅 서비스 와도 지속적으로 연계해 나갈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연예인 관련 이슈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은편 이지만 앞으로 문화,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위즈 개요
드림위즈는 인터넷 포털 서비스로 메일, 검색, 홈피, 클럽, 메신저, 쇼핑 등 다양하고 안정된 웹서비스와 국내 최고의 매니아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층 깊이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웹컨텐츠와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연동하는 폭 넓은 서비스,충성도 있는 회원들을 바탕으로 인터넷 광고, 검색 키워드 광고 등에서도 광고주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eamw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