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 LA, ATSC 3.0 원스톱 라이선스 제공

ATSC 3.0 라이선스, 전 세계 13개 조직의 필수 특허 담아

출처: MPEG LA, LLC
2022-01-21 14:00

덴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1일 -- MPEG LA(MPEG LA, LLC)가 ATSC 3.0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이하 ATSC 3.0 라이선스)를 20일 발표했다.

MPEG LA는 이를 통해 ATSC(Advanced Television Systems Committee)가 개발한 차세대 방송 표준에 꼭 필요한 특허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ATSC 3.0은 이미 한국과 미국 TV 시장에 도입돼 TV 시청 경험을 향상하고 있다. 음향·영상 품질과 압축 효율을 높이고 고정 디지털 TV, 컨버터 박스, 모바일 기기의 수신율을 개선하는 한편 접근성, 개인화, 양방향성, 재난 정보 제공력을 일제히 끌어올렸다.

래리 혼(Larry Horn) MPEG-LA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ATSC 1.0 표준 라이선스와 ATSC 1.0 MPEG-2 영상 압축 표준을 시작으로 방송 산업의 차세대 지상파 방송 시스템을 꾸준히 지원하는 MPEG LA가 자랑스럽다”며 “구현 편의성과 시장 잠재력이 큰 ATSC 3.0 라이선스는 여러 조직이 보유한 필수 지식 재산권을 단일 라이선스로 제공해 효율성과 예측성을 높여야 한다는 시장의 목소리에 부응하는 MPEG LA의 전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세계 전역 ATSC 3.0 개발자들을 인도함으로써 이런 노력에 동참해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ATSC 3.0 라이선스의 특허권자는 케이블텔레비전 레버러토리즈(CableTelevision Laboratories, Inc.), 세리넷 USA(Cerinet USA Inc.), 캐나다 혁신과학경제개발부 산하 커뮤니케이션즈 리처시 센터 캐나다(Communications Research Centre Canada, CRC), 돌비 레버러토리즈 라이선싱 코퍼레이션(Dolby Laboratories Licensing Corporation), 프라운호퍼 협회(Fraunhofer-Gesellschaft zur Foerderung der angewandten Forschung e.V.), 코닝크르크(Koninklijke KPN N.V.), 코닝크르크 필립스(Koninklijke Philips N.V),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일본방송협회(Nippon Hoso Kyokai, NHK), 원 미디어(ONE Media, LLC),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 상하이 내셔널 엔지니어링 리서치 센터 오브 디지털 텔레비전(Shanghai National Engineering Research Center of Digital Television Co., Ltd, NERC-DTV), 선 페이턴트 트러스트(Sun Patent Trust) 등이다.

웹사이트(https://bit.ly/35alW6V)에서 ATSC 3.0 라이선스와 라이선스 조건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MPEG LA의 목표는 전 세계 모든 이에게 되도록 많은 ATSC 3.0 필수 특허를 단일 라이선스로 같은 조건에 제공하는 것이다. 따라서 MPEG LA는 ATSC 3.0 표준에 꼭 필요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당사자를 환영하며, MPEG LA의 특허 전문가들이 필수성을 평가해 ATSC 3.0 라이선스에 꼭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제출해 주기 바란다. 관심이 있는 ATSC 3.0 특허권자는 웹사이트(https://bit.ly/33ZRlsg)에서 특허 제출에 관한 절차 및 조건 사본을 요청할 수 있다.

MPEG LA, LLC 개요

MPEG LA는 기술 표준 및 기타 기술 플랫폼에 대한 세계 최고의 원스톱 라이선스 제공 업체다. 1990년대 설립된 MPEG LA는 현대적인 특허 풀을 창시해 가전 업계 역사상 가장 폭넓게 채택된 표준을 만드는 데 일조했으며 기타 획기적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MPEG LA는 94개국의 특허권자 약 270명이 보유하고 사용권자가 약 7300명인 2만5000여 개의 특허로 구성된 다양한 기술을 위한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MPEG LA는 사용자들의 기술 선택 실행 과정을 지원하면서 기본적인 지적 재산, 운영 자유, 소송 위험 감소, 사업 계획 과정의 예측 가능성 정보에 접근 가능한 라이선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pegl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200057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MPEG LA, LLC
톰 오라일리(Tom O’Reilly)
303.200.1710
toreilly@mpegla.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