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공식 출범

베트남 법인(SHLV), 본격적인 영업 개시

2022-01-25 10:08
  • 신한라이프 베트남 현지 법인에서 이의철 법인장(맨 뒷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라이프 베트남 현지 법인에서 이의철 법인장(맨 뒷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5일 --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SHLV)이 정식 출범하고 영업을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베트남 법인은 신한라이프 최초의 해외 법인이다. 신한라이프는 국내 보험시장의 고령화, 저출산 등에 따른 성장 한계를 극복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베트남 법인 설립을 추진해왔다. 2015년 6월 베트남 하노이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한 이후 현지 생명보험시장 조사와 베트남 금융당국 협력 사업 등을 이어왔고, 지난해 2월 베트남 재무부로부터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설립 인가를 획득했다.

신한라이프는 법인 설립을 위해 자본금 2조3200억베트남동(한화 약 1141억원)을 출자해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그동안 영업 개시를 위해 태스크포스를 이끌어온 이의철 법인장과 주재원 및 현지 채용 직원을 포함해 약 40명으로 법인 조직을 구성했다.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은 초기 시장 진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현지 GA 대리점 제휴를 통한 대면 채널,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디지털 채널 등을 중심으로 영업을 개시한다. 또한 베트남에 이미 자리매김한 그룹사인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와의 시너지를 통해 방카슈랑스 등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라이프 성대규 사장은 “신한라이프의 보험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보험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차별화된 비즈니스 영업모델을 도입하고 새로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현지 고객의 보험 니즈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기존 베트남 생명보험시장의 대면 채널 특성과 신한라이프 핵심 채널인 텔레마케팅(TM)의 강점을 고려해 대면과 비대면 전반을 아우르는 영업 채널 다각화를 통해 현지 시장 내 기반을 확보할 예정이다.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정보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사명(SHLV): Shinhan Life Insurance Vietnam Limited Liability Company
법인 소재지 : 베트남 호찌민
베트남 법인 설립 관련 주요 타임라인
· 2022년 1월,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공식 출범(법인장 이의철)
· 2021년 2월,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설립 인가 획득
· 2020년 7월, 법인 사업계획 수립 및 설립 인가 신청서 제출
· 2015년 6월, 신한라이프 베트남 해외 주재사무소 설립

웹사이트: http://www.shinhanlife.co.kr

언론 연락처

신한라이프
홍보팀
김성재 차장
02-3455-556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